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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화 성공비결…이렇게 하면 된다/김병준 계장(안성시청)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1.02.12 11:3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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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물의 브랜드화를 통한 고급육화는 우리 축산업이 지구촌시대에 살아남기 위한 필수 과제이다. 따라서 어떻게 하면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즐겨 찾게 할 것인가가 관건이라 할 것이다. 안성마춤 한우의 브랜드화 경험에 비추어 다음 9가지를 브랜드화 성공 비결로 지적하고 싶다.

1. 브랜드화사업은 장기적인 노력이 필요하므로 참여하는 한우농가들이 희망을 갖고 신뢰할 수 있는 확실한 계획이 있어야 한다.
2. 한우사육농가들이 초기 2∼3년 동안은 손해를 보더라도 브랜드의 미래를 보고 과감히 투자할 수 있어야 한다.
3. 소비자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제공해야 한다는 기본적인 마인드가 있어야 한다.
4. 고급육 생산, 고급육기술지도, 도축·가공, 유통 판매 종합기획과 관리 등의 확실한 역할분담과 유기적인 협조체계가 이뤄져야 한다.
5. 브랜드의 품질을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고 반드시 고급육에만 브랜드 상표를 사용하도록 엄격히 관리돼야 한다.
6. 고급육 브랜드화사업은 한우농가의 지속적인 고급육생산 노력이 필요하므로 브랜드화에 대한 강한 의지가 있어야 한다.
7. 균일한 고급육을 지속적으로 생산하기 위해서는 우량 송아지의 안정적 확보와 동일한 사양관리가 필수적이다.
8. 철저하게 위생관리를 할 수 있는 도축·가공시설에서 냉장육과 숙성육을 생산해 확실한 안전성이 확보돼야 한다.
9. 소비자들로부터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품질의 균일성과 안전성 확보, 철저한 리콜제 등이 보장돼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