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안성마춤한우 브랜드화 주역의 변/ 이동희 안성시장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1.02.12 11:42:48

기사프린트

안성마춤 한우를 세계적인 소고기 브랜드로 만들 자신이 있다.
안성마춤 한우를 최고의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한우사육농가는 물론 유통업체와 판매업체가 서로 신뢰하며 합심해서 노력한 결과 이미 좋은 성과를 나타내고 있으며 수년내에 목표를 반드시 이뤄낼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안성시는 앞으로도 안성마춤 한우 브랜드사업을 더욱 체계화시켜 한우사육농가들에게 확실한 수익보장과 희망을 주기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특히 안성마춤 한우회와 안성축협, 고삼농협 등이 각각의 역할을 능동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각종지원과 행정지도를 아끼지 않을 것이다. 또한 한우 암소개량을 통한 우량송아지 생산과 번식기반 확충으로 최고 품질의 고급육을 생산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그렇게 해서 안성마춤 한우가 세계 일류의 브랜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장기적인 계획을 수립해서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다.
한우농가도 이제는 소를 키우기만 하면 당연히 돈을 벌어야 한다는 고정관념과 손해를 보면 이를 보상받아야 한다는 의타심을 버려야 할 것이다. 목장도 하나의 기업과 마찬가지로 경영을 잘하면 돈을 벌지만 잘 못하면 손해를 볼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한우농가들이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수입육과 차별화할 수 있는 고급육 생산과 브랜드화를 통해 안정된 소비자를 확보하는 길이 가장 빠르다는 생각을 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