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미생물 활성제-(주)뉴그린웰 ‘한방울’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4.08.30 08:55:18

기사프린트

“축산분뇨에 뿌리기만 하면 악취와 가스제거는 물론 분뇨의 발효를 촉진한다”
축산분뇨의 부숙을 촉진하고 악취·가스를 제거할수 있는 제품이 나와 친환경축산에 한걸음 다가서게 되었다.
(주)뉴그린웰(충남 청양·대표 박경만)이 오랜 시험을 통해 개발에 성공하고 판매에 들어간 ‘한방울’은 농장시험결과 분뇨의 부숙을 촉진하고 축사내 악취와 가스를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동안 분뇨를 부숙시키는 방법으로는 주로 미생물을 이용했으나 이는 공기 온도 습도 등 환경의 영향을 받고 시간적으로도 너무 많이 걸려 경제적이지 못하다는 지적이 있었다. 그러나 한방울은 기존의 단점을 보완, 암모니아와 황성분이 처리즉시 결합해서 유안성분이 되어 가스가 제거되고 이로인해 미생물의 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는데 한방울에 있는 미생물 활성제가 미생물 증식을 도와 미생물의 활동을 촉진시킨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양계장내에 뿌린후 일주일이면 완전부숙 및 악취와 가스가 제거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돈사내 슬러지에 두 번 살포로 냄새가 제거되고 슬러지 두께도 현저하게 줄었는데 특히 교반기를 돌리면서 살포하면 더욱 효율적이고 톱밥돈사에 살포하면 더욱 효율적이어서 돈사내에 살포용 스프레이를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간단히 살포할수 있다.
한방울은 살충제나 소독약이 아니어서 축사내 문을열고 안심하고 사용할수 있다.
보령시 주포농장(육계)은 그동안 여러 제품을 사용해보았지만 만족을 못했으나 한방울을 살포후 계사내 악취제거는 물론 계분의 발효가 양호하고 특히 사용후 파리가 없어졌다.
홍성군 양해농장(육계)도 계사 한동을 대상으로 시험살포한 결과 일주일만에 분이 완전부숙되고 가스가 제거되었다. 한방울은 축사내 파리 모기 날파리 제거는 물론 도축장 및 농수축산물 가공공장, 일반가정 및 업소, 공공화장실 등 악취제거제로 활용범위도 넓다.
홈페이지 : www.newgreenwell.com
황인성 ishwang@chuks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