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지방레이더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4.08.31 09:44:35

기사프린트

■ 고양축협-조합원 자녀 50명에 4천만원 장학금 전달

【경기】 고양축협(조합장 이덕규)은 지난 26일 조합회의실에서 조합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2004년 고양축협 조합원 자녀 장학금 전달식<사진>을 갖고 수혜학생들을 격려했다.
이날 이덕규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고양축협의 장학금사업은 조합원들중 조합사업에 관심을 갖고 전이용하는 조합원중 자녀들에게 학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 92년부터 실시해 오고 있다며 지난해는 대학생에게 7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으나 올해는 1백만원으로 확대한것은 조금이나마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위해서라며 앞으로 알찬 내실경영을 통해 수혜학생들은 늘려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고양축협은 고등학생 20명에게 50만원씩 1천만원, 대학생 30명에게 1백만원씩 3천만원등 총 50명의 조합원 자녀에게 4천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고양축협의 장학금전달은 이날 수혜학생 전원에게 각자 고양축협 통장을 만들어 통장에 입금시켜 전달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대해 이은찬 지도상무는 “조합원의 자녀들이 부모님들이 주인으로 있는 축협에서 발행한 통장을 하나씩 갖고 있는 것이 어쩌면 당연한 것”이라며 “이번에는 통장만 개설해서 전달했지만 앞으로 통장은 물론 현금카드를 까지 전달해 학생들이 고양축협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고양=김길호

■ 평택축협-한달간 조합원 건강검진 실시

【경기】 평택축협(조합장 이환수)이 2004년도 교육지원사업 계획에 따라 조합원 건강검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지난 7월 12일부터 23일까지 신청을 받아 이중 조합이용도에 따라 80명을 선정해 지난 2일부터 31일까지 평택시소재 박애병원에서 8월 한달간 조합원의 편의에 따라 날짜를 맞춰 실시해 왔다.
이번 건강검진의 검사항목은 A,B,C,D형등 4가지로 나눠지며 A형은 위내시경을 중심으로 한 심장질환, 지질대사, 소화기검사, 복부검사, 특수형액 및 혈청면역검사 간기능, 신장기능, 전해질검사, 형액검사, 소변검사등의 기본검사가 이뤄졌으며 B형은 대장검사를 중심으로 기본검사 C형은 CT검사를 중심으로 기본검사, D형은 부인과검사를 주심으로 기본검사로 이뤄졌다.
이번 건강검진은 조합원 1인당 25만원이 소요됐으며 이번 건강검진 대상자중 타의료기관에서 건강검진을 실시한 조합원이나 계획을 갖고 있는 조합원의 경우 조합에서 검진비용을 지원했다.
이환수 조합장은 “조합원들이 양축활동에 전념하다보면 본인들의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기회가 없어 자기건강에 대해 소홀한 점들이 많다”며 “평택축협은 조합원 건강진단을 통해 조합원 스스로가 자신의 건강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 마련과 더불어 조합원들이 조합을 더욱 아끼고 사랑할 수 있도록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평택=김길호

■ 청양축협-전이용 조합원 축산기자재 무상공급

【충남】 청양축협(조합장 이학배)이 조합사료를 전이용하는 조합원에 축산기자재를 무상으로 공급, 조합원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양축조합원에게 조합을 전이용하는데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일손이 부족한 농촌 조합원에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에 무상으로 지원한 축산기자재는 대당 2만5천원 상당의 축분처리 일륜차로 980개를 8월중에 공급하게 된다.
이와함께 조합은 조합원의 출하시기를 앞둔 비육우를 대상으로 초음파육질진단을 실시, 적기 출하를 유도하고 고급육을 생산하는데 필수인 거세를 무료로 시술해주어 고급육생산에 앞장서고 있으며 각종 지도사업을 통해 조합원의 소득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청양=황인성

■ 홍성축협-젖소 고능력우 사양관리교육 실시

【충남】 홍성축협(조합장 이대영)은 젖소가 고온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기쉬운 가운데 낙농가를 대상으로 젖소고능력우 사양관리교육을 실시, 최신경영기법과 생산비를 절감해서 경쟁력을 향상하는데 앞장서기로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지속되고 있는 원유수급불균형에다 낙농환경의 악화로 천직이 되어온 낙농을 폐업하는 등 낙농이 그어느때보다 어려운 가운데 지난 26일 동원예식장에서 80여 명의 낙농인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된 이번 낙농사양관리교육<사진>에서는 농학박사이며 사료컨설턴트인 서인준 박사를 초청해서 최신 낙농 경영방법과 사양관리기법을 통해 생산비를 절감하고 경쟁력을 강화, 위기를 기회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이대영 조합장은 인사말에서 최근 낙농산업 환경의 악화로 정들었던 낙농을 떠나야 하는 아픔을 겪은 농가도 있으나 오늘 교육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는 지혜를 찾아 낙농에 전념할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홍성=황인성

■ 의령축협-박종효 조합장 947표 얻어 재선

【경남】 의령축협은 지난 20일 2개 선거구로 나누어 실시한 조합장 선거에서 1천4백70명의 조합원이 투표에 참여한 가운데 박종효 현 조합장이 9백47표(64.4%)를 획득해 5백21표를 얻은 경쟁자를 따돌리고 재선의 영광을 차지했다.
이날 박종효 조합장은 당선소감을 밝히면서 이번 선거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해주신 조합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지난 4년간의 재임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열심히 봉사해 의령축협을 명실상부한 복지조합으로 탈바꿈시키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히고 조합원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하고 전 임직원과 함께 열심히 노력해 양축농가의 경제적 사회적 지위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박조합장은 의령로타리 클럽 부회장, 의령체육회 이사등 지역사회발전에도 많은 참여를 하고 있다.
■의령=권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