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축산사상 처음으로 우리 축산물 브랜드전이 개막됐다. ¶21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삼성동소재 코엑스에서 4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2000우리 축산물브랜드전」은 한우브랜드 36개업체 등 모두 1백40여 업체가 참가해 우리 축산물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알림으로써 우리 축산물의 소비 촉진을 통한 축산업 경쟁 향상의 커다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림부의 후원하에 농협중앙회와 (사)한국육가공협회, (사)한국육류수출입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우리 축산물 브랜드전은 전시품목과 전시업체의 특성을 살려 기능관, 지역관, 종합관, 기자재관 등 4개관으로 나눠 개최되는데 특히 기능관은 국내 유명 축산물의 브랜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종합마당과 한우, 돼지, 닭, 젖소 등 축종별 마당이 설치되어 우리 축산물의 생산 유통 소비과정을 알기 쉽게 보여준다. ¶또한 이벤트코너에서는 축산물의 전자상거래 모델을 관람객이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도록 하는 등 장래 축산물의 「사이버거래」를 실감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이번 브랜드전 기간중에 한우고급생산육 품평회도 함께 개최, 우리나라 최고 수준의 한우 고급육을 접할수 있는 기회도 아울러 제공된다. ¶이밖에도 부대행사로 우리축산물브랜드 홍보 포스터 캐릭터 사진전시, 요리 강습 및 솜씨대회, 축산물 상품화 경진대회, 학술세미나 등이 개최된다. ¶따라서 쇠고기 수입자유화를 앞두고 있는 우리 축산업계로서는 이번 「2000우리축산물브랜드전」이 소비자들로 하여금 우리 축산물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도록 함은 물론 축산물 브랜드화를 촉진시킬수 있는 기폭제 역할을 할 것이라는 점에서 이번 브랜드전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