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사랑의 밀크카페’ 행사개최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4.09.17 09:26:53

기사프린트

한국낙농육우협회(회장 이승호)는 16일 오전 11시부터 국회 의원회관 1층 로비에서 여성 낙농인들이 직접 준비한 우유로 만든 음료와 간식을 메뉴로 “사랑의 밀크카페” 우유소비홍보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국회방문객들과 국회의원, 국회사무처 직원 대상으로 우유로 만든 시원한 음료와 맛있는 간식을 제공했으며 많은 국회의원들도 큰 관심을 갖고 참여했다.
주요메뉴는 우유두부까나페, 요구르트 샐러드, 우유화전 등의 간단한 간식거리와 함께 얼음을 전혀 넣지 않고 우유만을 사용하는 우유빙수, 우유인삼쥬스, 우유녹차, 우유커피 등의 다양한 음료들이 준비됐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여성분과위원회(위원장 윤여임) 회원들이 직접 우유의 수많은 영양소를 효과적으로 음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조리법으로 만든 독특하고 맛좋은 우유음식들을 정성스레 준비하여 국회의원들과 직원들이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기원했다. 또한 이번 “사랑의 밀크카페”는 국회의 직원 뿐 아니라 행사장을 찾는 모든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으며, 젖소무늬 파라솔을 설치해 편안한 휴식공간도 마련했다.
또한, 국민들의 대표인 국회의원들과 국회사무처 직원들에게 우유의 호감도를 높여, 식품으로서의 우유가 아니라 국민건강과 식량 자원으로서의 우유 가치를 알려 단기적으로 우유소비 진작과 장기적으로 국가기간 산업으로 낙농업의 육성을 위한 인식전환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곽동신 dskwak@chuks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