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주목! 이제품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4.09.20 09:45:45

기사프린트

일본에서 인체는 물론 동물과 식물의 건강에 특별한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진 '만다효소'가 국내에 상륙, 인체와 식물 분야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동물 분야에서도 면역 증강을 통한 질병 예방과 고질적인 번식 장애 해소 등에 상당한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만다 효소의 일본 직영지사인 만다코리라아와 총판 계약을 한 (주)만다사이언스(대표 이재욱)는 동물분야 효소·면역증강 제품인 '만다 엠링'을 국내 축산 농가들에게 공급하기 위한 준비 작업에 착수했다.


■(주)만다사이언스, 日 유명 축산용 만다 효소제품 ‘만다엠링’ 공급

(주)만다사이언스는 일본에서 이미 사양시험을 통해 효과가 확인된 '만다 엠링'을 국내에서 다시 한번 사양시험을 거쳐 국내에 본격적으로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주)만다사이언스에 따르면 일본에서 실시한 가축 사양시험 결과, 면역 증강에 의한 질병 저항력 강화, 급·만성 질환으로 인한 증체율 저하의 예방과 회복, 번식 성적의 개선, 축산 환경의 개선, 축분뇨 냄새 감소 등이 확인됐다고 밝히고 있다.
특히 만다사이언스에서 제시한 사양 시험 결과에 따르면 소의 경우 송아지 설사가 감소하고 공태일수가 줄어드는 등의 효과가 있다고 밝히고 있으며, 종돈의 경우 '만다 엠링'을 사료에 첨가 급여할 경우 정액량 정자 밀도 등이 확실히 개선된 것으로 나타나 있다. 또 산란계의 경우 산란 시기가 빨라지고, 여름철의 스트레스 회복과 산란률 저하의 억제에 대한 유효성을 나타냈다고 연구 결과를 밝히고 있다.
따라서 (주)만다사이언스는 최근 국내 축산업이 축산물 안전성 확보를 위한 항생제 사용 줄이기와 만성 소모성 질병 피해 대책 강구, 각종 번식 장애 대책, 축산 분뇨 문제 대책이 요구되고 있음을 감안할 때, '만다 엠링'은 축산 농가에게 매우 유용한 제품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재욱 대표는 "일본에서 만다 효소는 인체의 면역 증강, 산모와 태아의 건강 증진 등에 특별한 효과가 입증됐다"고 밝히고 "국내에서 많은 사람들이 경험을 통해 인체의 '만다 효과'를 보고 있으며, 또 식물에서도 식물의 성장이나 과일 당도의 획기적 개선 등 확실한 효과가 입증된 만큼 동물 분야에서는 더욱 확실한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대표는 다만 가격이 다소 높은 것이 흠이나 이 또한 질병피해 저하, 생산성 향상 등을 감안할 때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주)만다사이언스는 이에 따라 '만다 엠링'을 사용할 무료 시범단지를 모집하는가 하면, 앞으로 만다 제품을 급여한 고품질의 축산물을 프랜차이즈 시스템으로 공급한다는 계획도 갖고 있다.
한편 일본만다주식회사는 지난 1984년에 설립된 이래 87년에는 만다발효주식회사를 설립했으며, 해외 23개국에 지점 또는 판매처를 갖고 있다. 아울러 한국지점인 (주)만다코리아는 지난 2001년에 개설됐으며, 현재 식물분야 제품인 '만다 31호'의 매출 실적이 지난해 1백30억 수준인 것으로 밝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