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최저가격 준수” 거듭 확인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5.01.12 17:11:02

기사프린트

한국돼지AI센터협의회(회장 이준길)는 지난 5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최저가격 준수 및 배송방법 통일 등 유통체계 개선 의지를 거듭 확인했다.
이날 이사회에서 참석자들은 지난해 4/4분기 정기총회에서 결의된 데로 정액의 실질적인 농장판매가격에 대한 최저가격을 철저히 준수한다는데 의견을 모으고 이에따른 세부지침을 마련했다.
이들은 또 일요일 정액 배송은 원칙적으로 금지하되 일일 1회 배송을 권장해 나가기로 하는 한편 부득이 준수가 어려울 경우 사전에 사유서 제출이 이뤄진 경우에만 허용키로 했다.
특히 이사회에서 재적인원 2/3이상이 위반행위로 판단하고 시장교란 의도가 명백할 경우 1차로 해당 AI센터에 대해서는 사과문 발송 및 일주일내 시정조치토록 했다. 그러나 2차위반이 결정되면 벌금 1천만원 납부와 함께 이를 신문에 공고토록 하는 등 구체적인 제재조치도 마련하는 한편 홍보기간을 거쳐 당초 예정대로 오는 7월1일부터 전면실시키로 했다.
협의회는 또 AI센터업계의 위상제고와 함께 정액에 대한 양돈농가들의 올바른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제1회 돼지인공수정인의 날(가칭)’ 행사를 오는 3월 중순경 중부권에서 개최키로 했다.
이를통해 우수유전자 생산 및 공급 및 과잉경쟁 자제를 도모하고 AI센터간 상호교류와 화합을 통한 공생전략 방안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