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축산물브랜드 종합정보서비스 홈페이지 개설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5.01.17 10:26:56

기사프린트

우수한 축산물브랜드를 소비자에게 알리는 축산물브랜드 종합정보서비스 홈페이지(www.hqbrand.net)가 개설됨에 따라 소비자와 생산자간의 만남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농림부는 지난해 12월부터 소비자와 브랜드경영체에 축산물브랜드 관련 지식정보를 제공하고, 브랜드 경영체간 정보교류 등의 서비스를 실시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우수 브랜드축산물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브랜드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브랜드 경영체의 홍보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축산물브랜드 종합정보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고 있는 주요내용은 △브랜드사업 자금지원, 우수 브랜드 인증, 브랜드컨설팅,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 등 정부의 축산물브랜드 육성사업 소개 △우수 브랜드경영체 스스로가 제품판매 및 이벤트 등을 할 수 있도록 관리자 기능을 제공하여 브랜드 홍보활동 지원 △소비자가 지역별 우수 브랜드의 제품 특징과 판매정보를 확인한 후 구매를 원할 경우 해당 브랜드경영체의 홈페이지에 자동 링크하여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구매 코너 개설 △소비자가 지역별 브랜드축산물 판매장(백화점, 할인점 등)을 검색할 수 있도록 하여 축산물소비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 △브랜드경영체를 위해 새로운 지식정보를 제공하고, 브랜드경영체간 애로사항과 성공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농장대화방 마련 △브랜드경영체나 참여농가가 브랜드사업에 대한 의문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정책담당자와의 대화방 개설 등이다.
농림부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홈페이지를 축산물등급판정소로 하여금 운영 관리토록 하고 있는데 이 홈페이지가 소비자, 유통업체, 브랜드겨영체, 농가 등의 우수 축산물브랜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줌으로써 축산물 시장차별화 및 소비자 신뢰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www.hqbrand.net란, 고품질의 브랜드를 의미하는 High Quality BRAND의 약자로 위생·안전성이 뛰어나고 품질이 우수한 브랜드축산물을 지칭한다.
김영란 yrkim@chuks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