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인터뷰/ 박종구 진도축협장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1.02.21 11:56:02

기사프린트

『조합원들의 성원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지난 4년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주어진 임기동안 정직하고 성실한 조합경영으로 축협다운 축협, 건실한 축협, 믿을 수 있는 축협을 만들어 내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12일 마감한 진도축협 조합장선거에서 단일후보로 등록하여 무투표당선된 박종구조합장은 이같이 소감을 밝히고 새로운 경영마인드를 가지고 새로운 자세로 더욱 힘차게 정진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박조합장은『앞으로 양축조합원이 생산한 축산물의 판로확보를 위해 축산물 유통사업부를 신설하여 생산자에게 실익이 가고 사육의욕을 고취시키겠다』면서 조합에서 추진할 역점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박조합장은 『구기자 주산지인 진도의 지역특성을 살린 구기한우 브랜드화사업을 추진하여 고급육생산을 통한 한우사육농가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지역 한우산업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앞으로 구기한우 작목반을 구성하고 광주광역시축협 배합사료공장과 계약하여 구기한우 전용사료를 생산해 구기한우 사육농가에 공급해 브랜드화사업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송아지생산안정제사업, 다산우장려금사업, 가축인공수정사업 추진과 신축성있는 여신업무로 부실채권을 최소화 하는데 힘쓰겠다』고 강조했다.<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