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만난 올리고당이 살모넬라·대장균을 유혹한다”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5.04.28 15:49:54

기사프린트

올텍코리아는 지난 12년간 전 세계 대학과 농장 등에서 3백여회 이상의 실증 실험에서 효과가 입증된 항생제 대체 천연제재인 ‘바이오모스’를 본격 공급하고 나섰다.
천연의 만난 올리고당 제품인 ‘바이오모스’는 가축의 장내 환경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시켜 줌으로써 병원균에 대한 가축의 방어능력을 향상시키며, 생산성을 향상시켜주는 제품이다.
항생제를 대체할 수 있는 ‘바이오모스’의 원리는 살모넬라, 대장균과 같은 병원균을 바이오모스의 구성성분인 만노스당에 부착하게 하여, 병원균의 군락화를 차단한다.
이러한 유해 병원균이 만노스당에 부착됨으로써 장내 환경과 건강이 개선되고 (융모 길이의 증가, 균일한 융모) 결국 면역력이 향상되어 병원균에 대하여 가축이 스스로 방어할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이러한 작용기전은 열, 백신, 관리 및 특정 박테리아 감염과 같은 스트레스에 대한 대항력을 높여줌으로써, 병원균의 군락화 억제에 도움을 준다.
올텍코리아는 “안전 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정부에서 유해사료의 범위와 기준을 개정하여 오는 5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하기 시작했다”며 “올텍의 만난 올리고당 제품인 ‘바이오모스’가 해결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바이오모스는 가축의 생산성을 극대화 시키고 환경 친화적인 천연의 제품이며 고객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국제 품질 보증기관 (QAI)에 의해 유기농 사료에 사용되는 것을 승인 받았으며 ARC라는 올텍의 품질관리 시스템에 의해 생산되는 모든 배치번호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품질을 보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희영 Lhyoung@chuks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