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우등록우·심사기술교육 실시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5.05.18 14:04:58

기사프린트

한국종축개량협회(회장 박순용)는 지난 16일부터 21일까지 6일동안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소재 강원도축산기술연구센터에서 전국의 시·도와 시·군 축산관련공무원 및 축협의 지도직원 등을 대상으로 한우등록 및 심사기술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한우개량교육은 종축개량협회 직원 10여명과 번식육종 교수 등 전문가를 통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그동안 이론에 치중했던 교육의 틀을 벗어났다는 것이 관계자들의 말이다.
파주축협에서 지도업무를 보고 있는 황승주씨는 “한우의 외모심사기준이 되고 있는 체고·체장·흉심·흉폭·요각폭 등 12가지 부위의 측정은 그동안 많은 서적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알고 있었다”면서“그러나 오늘 직접 측정을 해보려니 이론과 실제가 크게 상이함을 알 수가 있었다”며 “앞으로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청 축산과 김만중계장과 포천시청 안문종주사보는 “지역의 축산발전을 위해 교육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동기를 밝히고 “짧은 기간에 비해 한우에 대한 지식을 많이 알게 되었고, 정확히 몰랐던 등록 및 심사기술을 터득하게 되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종축개량협회 박순용회장은 “이번 한우등록 심사기술교육은 행정자치부에서 전문선택교육과정으로 선정함에 따라 3일 교육을 이수 받은 공무원은 3점 가산점을 받게 되어 진급시 유리하여 많은 공무원이 참여했다”고 말했다.
조용환 ywcho@chuks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