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나주배한우생산사업단 창립총회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1.03.08 10:43:07

기사프린트

【전남】나주배한우생산사업단(단장 정병권)은 지난달 27일 나주축협 영산포지소 회의실에서 김대동 나주시장을 비롯 축산관련 공직자, 한우사육농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가졌다.
이날 정병권단장은 인사말에서『쇠고기수입 개방으로 값싼 쇠고기가 대량으로 들어오고 사료비 상승으로 한우산업이 위기에 직면하게 되어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우수한 품질의 한우고기를 생산할 수 있는 나주배한우 브랜드를 개발했다』면서『앞으로 나주배한우 브랜드가 국내 최고의 고급육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지역 축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나주배한우는 배즙가공 과정에서 나온 부산물을 발효시켜 조제한 배착즙 발효사료를 비육후기에 6개월정도 급여해 사육한 고급육으로 시식회를 가졌는데 육질이 부드럽고 맛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농촌진흥청 축산기술연구소에 육질분석을 의뢰한 결과 고기의 조직감을 결정하는 전단력(질긴정도)이 낮아 육질이 부드럽고 다즙성, 연도, 향미가 높았으며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일반한우고기에 비해 4∼5% 정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나주배한우생산사업단은「나주배한우」라는 브랜드 상표출원을 마쳤으며 앞으로 우수한 나주배한우를 생산하여 수입쇠고기 및 일반 한우고기와의 차별화를 통해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