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살충제 없이 해충을 잡는다”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5.07.07 11:26:20

기사프린트

비젼테크(대표 전용운)은 여름철 각종 해충 구제를 위해 사용하고 있는 살충제의 단점을 보완한 해충 포획기 ‘해충짱’을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해충짱’은 해충이 좋아하는 빛의 파장 유인등으로 해충을 유인하여 강력한 휀의 흡입력으로 해충을 포획기망에 해충 가두어 구제한다.
구제 해충의 종류는 모기, 날파리, 나방, 하루살이 외 각종 날벌레로 농약등 살충제 없이 해충을 구제할 수 있어 유기축산과 유기농산물 농장에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의 제품과 차별화를 두기 위해 대형으로 제작하고 강력한 모터를 탑재했으며 500평당 1개를 설치하면 된다.
정용운 사장은 “그간 여름철 각종 질병을 옮기는 해충을 구제하기 위해 사용됐던 소독약 및 살충제는 빈번한 사용으로 인해 해충의 내성을 키워 보다 강력한 약제의 사용이 요구되고 있으나 최근 위생과 친환경 등의 문제로 화학약제의 사용을 억제해야 한다는 여론이 퍼지고 있다”며 ”농장부터 식탁의 안전까지 지향하는 현실에서 ‘해충짱’은 농약없이 해충을 구제할 수 있는 친환경제품”임을 강조하고 있다.
사용처는 축사내외, 과수원, 야외 어느 곳이나 전선을 연결할 수 있는 곳이면 사용 가능하다. 특징은 절전형으로 전기료가 적게 들고, 소음과 냄새가 없으며 조립형으로 이동이 쉽고, 그물망의 탈부착이 용이하다.
전원은 170W(휀 130W, 전구 2개 40W)이며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다.
박윤만 ympark@chuks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