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친환경 유기축산 확대방안 9월6일 심포지엄 개최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5.08.29 15:34:17

기사프린트

(가칭)한국유기축산연구회(임시회장 강창원·건국대교수) 창립 기념을 겸한 친환경 유기축산 확대방안 모색 심포지엄이 내달 6일로 확정되면서 제2차 발기인모임<사진>이 지난 12일 수원소재 축산연구소 소회의실에서 있었다.
이날 윤상기 축산연구소장은 인사말을 통해 “친환경 농업분야는 관련학회와 연구회가 활성화되었으나 유기축산 분야는 관련 단체 등이 구성되어 있지 않아 기술교류 및 현장 기술지원이 취약하며 학계 및 단체 농가현장에서 친환경 유기축산 정보 공유에 좋은 결과를 돌출할 것이 기대 된다”고 말했다.
강창원 임시회장은 “친환경 유기축산기술의 조기실천을 위해 민관산학 공동으로 연구발전 과제 개발과 우수사례 발굴을 통한 생산농가 소득보장과 소비자가 믿고 찾는 안전한 축산물의 생산은 필수적으로 당면한 현안”이라고 지적했다.
이날 연구회모임에서는 세미나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와 예비 회장단의 임명이 있었다.
세미나 시간 내에 관련업체의 전시(20여점의 생균제, 유기사료, 간행물 예상)를 유치 할 계획으로 전시에 참가 희망업체는 축산연구소(권두중축산연구관, 최동윤연구사 전화 (031)290-1712), (주)휴먼엘씨에스코리아 이승훈대표(농학박사 전화(02)2201-6203)에게 문의하면 된다.
9월6일 심포지엄행사시 회원의 접수도 받을 계획이며 회원에 한하여 세미나 책자외 해외와 국내 유기축산 동향 연구 책자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참석자 전원에 유기축산 세미나 자료 외 유기사육소의 시식행사도 실시할 계획이다.
박윤만 ympark@chuks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