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농협개혁위원회 출범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1.03.19 11:41:19

기사프린트

농협중앙회는 지난 16일 「농협개혁위원회」를 공식 출범시켰다.
농협은 이날 오전 10시30분 정대근 회장과 개혁위원회 위원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협개혁위원회」 현판식을 가졌다.
개혁위원회는 9층 상황실에서 제1차 회의를 개최, 현의송 농협신용경제대표외 공동위원장으로 정세욱 교수(명지대)를 공동위원장으로 선임했다. 개혁위원회는 개혁과제를 선정하고 과제별 추진상황을 수시로 점검하는등 농협전반의 개혁사항을 검토하게 된다.
정세욱 위원장 주재로 계속된 회의에서 위원회는 앞으로 매월 셋째주 목요일 오후 2시로 회의를 정례화하기로 결정했다.
또 각계를 대표하는 위원들을 통해 농업인·소비자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협동조합 개혁과제로 삼아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구조개혁본부를 통한 농협 개혁과제 자료도 매월 정례회의 5일전에는 위원별로 전달받아 충분한 시간을 갖고 검토, 형식적 심의기능보다 실제적 개혁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만들어 가기로 했다.
개혁위원회는 부실조합 정리 및 규모화등 회원조합 개혁과 중복기구 통합·슬림화등 중앙회 개혁, 농업인 실익증진을 위한 사업제도 개선등을 중점개혁과제로 선정·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위원들 명단은 다음과 같다.
■공동위원장 △현의송 농협신용경제 대표 △정세욱 명지대 교수 ▲농민·소비자단체 △박흥수 한농연회장 △정광훈 전농의장 △김남용 낙농육우협회장 △류광열 전국 새농민회장 △김인호 한여농회장 △송보경 소시모회장 ▲학계 △정창영 연세대 부총장 △장원석 단국대 교수 ▲정부 △김주수 농림부 농정국장 ▲조합장 △전동명 장호원농협장 △조현명 맹동농협장 △강태언 아산원협장 △오정숙 목포농협장 △강성국 평은농협장 △김기영 익산축협장 ▲집행간부 △허선 농협구조개혁본부장. 이외 언론계 3명을 포함 총 위원은 21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