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주)켐포트 ‘락토피아’설사예방·면역력 증가 효과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5.10.17 09:49:07

기사프린트

(주)켐포트가 악취감소·설사예방·면역력 증가 효과가 있는 친환경 미생물 생균복합제인 ‘락토피아’를 충북보건의료산업센타와 공동 개발하여 생산·공급, 생균제 및 환경개선제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것으로 기대된다.
10여개 농장에서 6개월간 사양시험결과 가장 두드러진 특징으로서 곡물사료에 대한 소화율이 향상되고 분변의 상태가 부드러워 졌으며 분변량도 20% 이상 감소했다.
하절기에도 유량의 변동폭이 거의 없었으며, 적체된 분변은 방선균 증식이 빨라지면서 농장 내 악취가 확연히 줄고 파리와 구더기의 발생빈도도 현저히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락토피아에 포함되어 있는 미생물중 김치유산균은 조류인플루엔자에도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은 유럽에 엔실리지 제조에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광합성세균(PSB)은 악취제거와 유기물 분해능력이 우수하고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어 오래전부터 농축산용으로 널리 쓰이고 있다. 1일 두당 10~15ml(cc)씩을 사료 및 음용수에 섞어 먹이거나 50~100배로 희석하여 주 2~3회 벽, 천정, 바닥, 슬러지피트 등에 직접 살포(가축에게 직접 분사해도 무방)하는 것으로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나 기존제품에 비해 사용량이 1/5~1/10로 현저히 적고 서울우유 조합원은 해당 낙농 지원센타를 통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 연간 생균제 및 환경 개선제에 소요되는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황인성 ishwang@chuks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