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주)동우인텍스 - 리셀보드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5.10.24 16:03:18

기사프린트

돈사의 환경이 달라지고 있다. 돈사내 환경이 깔끔해지면서 내부의 구조물이 첨단 제품인 스텐레스와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교체되어 미관과 위생적으로 사육시설을 단장하는 가운데 (주)동우인텍스(대표 민경하)는 돈사의 칸막이로 사용되는 PP판과 합판을 대체할 수 있는 가볍고 내구성과 설치 및 이동이 편리한 리셀보드를 개발하여 양돈농가에게 신선한 파문을 일으키고 있다.
리셀보드는 고밀도 폴리에틸렌 소재로 인체와 가축에게 유해성분이 없고 판넬 내부가 바둑판 모형의 사각셀 구조로 가볍고 내부의 2중 진공구조로 단열성이 우수하고 냉기의 느낌이 없어 축산농가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폴리에틸렌으로 부식성이 없으며 벌레나 유해균이 번식 할 수 없고 내한 영하 40도부터 영상 100도에서도 뒤틀림이나 변형이 없어 한번 설치로 영구적으로 사용하며 내화학성이 강해 소독약이나 돼지의 분뇨, 가스에 의한 변질이 없고 방습효과가 뛰어나고 결로현상이 없다.
리셀보드 설치재인 연결구인 포스트바, 몰딩바, 브라켓바, 연결구에 의한 조립 해체가 편리해 축사의 용도에 맞추어 칸막이를 조절 사용할 수 있다.
리셀보드의 고정용인 포스트바는 벽면에 설치하여 고정하고 바닥에 브라켓바 설치 후 리셀보드를 삽입하여 칸막이의 높이를 맞춘후 몰딩바로 상단 부분을 마무리하면 돈사 칸막이 공사는 끝이다. 칸막이 추가 연결시 연결구를 삽입하여 연결 가능하고 길이는 주문에 의해 공급 받을 수 있다.
리셀보드 절단시 톱으로 절단이 가능하여 누구나 설치 및 해체가 가능하다. 기둥격인 포스트바 바닥은 5m/m의 스텐에 함마톤 도장으로 녹이 슬거나 부식이 없어 영구사용이 가능하다. 철거시 리셀보드는 재활용이 가능해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어 친환경 축사용으로 적합하다.
민경하 대표는 “건축용으로 개발하였으나 축산농가의 호응도가 높아 축산에 공급하고 있으며 사용농가로부터 호응도가 높다”고 밝히고 있다.
현재 리셀보드는 18m/m용과 22m/m용이 있으며 휨 현상과 내부 충격성이 높아 비육돈사에 설치시 외관의 미려함과 안락함으로 신축 돈사나 개보수 축사에 인기를 얻고 있다.

박윤만 ympark@chuks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