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선진, 글로벌 기업 도약 제2탄생 선언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5.10.24 16:04:34

기사프린트

선진이 새로운 CI 발표와 함께 중장기 경영비전까지 선포하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제2탄생을 선언했다.
선진은 축산 전문 기업으로서 미래를 향하여 색깔을 바꾸고 이미지 변신을 꾀하는 것.
이에 따라 선진은 장기적인 성장전략을 추구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며, 소비자까지 아우르는 기업으로 미래를 지향함으로써 오는 2010년까지 고객가치를 두 배로 창출하고, 향후 10년 내에 매출액 1조원을 달성하는 것을 비전으로 삼았다.
이를 위해 선진은 ‘비전 2010’을 각 사업별로 정하고, 양돈계열화 사업분야에서는 모돈 3만두(종돈 5천두, 비육 2만5천두)의 넘버원 기업, 사료사업분야에서는 연간 1백만톤(국내 75만톤, 해외 30만톤)의 위업 달성, 크린포크 분야에서는 연간 50만두(전국 50개 지역기반) 달성, SJFarms 분야에서는 브랜드 가치 창출을 통한 5백억 매출, 해외사업 분야에서는 중국 및 동남아 거점 6개 확보로 매출 비중 20% 달성을 목표로 정했다.
선진은 이와 같은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우리는 고객가치 창출을 최우선으로 한다” “우리는 서로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상호 존중한다” “우리는 창조적인 열정으로 새로운 변화에 도전한다” “우리는 효율경영과 투명성을 추구한다” “우리는 환경과 지역사회에 기여한다”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또한 선진이 추구하는 가치로 삼았다.

■CI 스토리
이번에 발표한 CI, ‘sunjin’은 선진의 사명에서 오는 앞으로 나아가는 의미를 상승하는 형태로써 성장하는 기업의 모습을 담았다.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는 열정이라는 브랜드 Core Idea ‘Passion’을 열정적이고 역동적인 레드칼라로 표현했다.
고객중심경영의 표현으로 친근감을 나타내기 위한 소문자의 형태로 개발했다.
고객과 더불어 함께 하는 선진인의 모습을 ‘j’자와 ‘i’자 위의 원형 점(Dot)으로 표현하여 즐거움과 자연을 상징하는 오렌지와 그린칼라를 사용하여 리듬감있게 표현했다.
앞서가는 축산전문 및 식품기업으로서의 규모성과 비전을 워드마크 형태로 간결하면서도 세련되게 표현했다.
■CI 색깔의 의미
빨간색은 생명을 상징하며 따뜻하고 정열적이며 시선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칼라이다.
오렌지는 즐거움을 상징하며 유쾌하며 친절한 느낌을 준다.
그린은 자연을 상징하며 조화와 안정, 건강을 의미한다.

김영란 yrkim@chuks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