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5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 및 전시회(KAPF2005·Korea Animal Products Contest & Fair)’가 COEX 인도양홀에서 28~30일까지 3일간 열린다. 이번 전시회에는 모두 1백7개 브랜드 경영체가 2백46개 부스를 통해 ‘축산물 브랜드’의 품질 우수성과 위생·안전성 등을 홍보한다. 이번 전시회 참여 브랜드 경영체는 지난해 97개에서 1백7개(110%)로 늘어났으며, 전시부스도 2백2개에서 2백46개(121.8%)로 늘어났다. 축종별 참여 브랜드는 한우 42개, 돼지 43개, 육계 10개, 계란 1개, 기타 11개 이다. 한우의 경우 지난해 31개 경영체에서 9개가 늘었으며 돼지는 45개에서 2개가 줄었다. 육계와 계란은 지난해와 같은 수가 참여하며 기타 경영체는 10개에서 1개가 늘어났다. 브랜드 전시회는 시·도별, 상품화별, 독립부스 형태로 크게 3 종류의 부스로 나누어 진행되는데 시도관은 서울 2개(2부수), 경기 19개(34부스), 강원 6개(12부스), 충북 10개(18부스), 충남 10개(18부스), 전북 8개(18부스), 전남 7개(9부스), 경북 10개(21부스), 경남 7개(14부스), 제주 8개(16부스), 대구 2개(3부스) 경영체가 참가한다. 독립부스 형태로 참가하는 브랜드는 17개(80부스) 경영체이다. 농림부가 주최하고 농협·축단협이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소, 돼지, 닭고기, 계란, 벌꿀, 타조, 오리 사슴 등의 축산물, 축산물 가공품 등이 전시되는 가운데 축산물 브랜드 집중육성과 홍보강화, 소비자 인식제고, 브랜드 생산자와 유통업체간 판로연계등을 목적으로 열린다. 또 축산물 브랜드를 현장에서 저가 판매하고 출품된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무료 시식행사등도 진행된다. 또한 △우수 브랜드 경진대회 시상식 △브랜드 축산물 전시회 △유통바이어 초청간담회 △브랜드전문가 초청 심포지엄 △관람객 체험 및 참여이벤트 △문화공연 등 재미와 정보가 가득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신정훈 jhshin@chuksan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