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인터뷰/ 천안축협 전종수 조합장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1.03.21 15:17:54

기사프린트

“저를 조합장으로 선출해준 조합원에게 감사를 드리며 조합원을 위한 실질적인 지도사업추진과 함께 그동안 이룩한 개혁을 바탕으로 보다 튼튼하고 건실한 조합육성에 주력하겠습니다.”
천안축협 제12대 조합장에 당선된 전종수 현조합장은 당선직후 조합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조합사업추진과 함께 협동조합개혁기에 축산인이 하나로 뭉치는 구심체역할을 통해 축산인과 함께하는 조합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조합장은 조합재무구조의 건실화와 조합지도사업을 중점추진해 명실공히 조합원을 위한 강한 조합육성에 나서겠다며 조합원을 위한 축종별 경영컨설팅과 경영지도에 역점을 두는한편 최근 축산을 위협하는 각종 가축질병의 조기예방과 적기진료체계를 확립한다는 방침이다. 이와함께 축종별 사양관리교육과 협의회 구성 및 운영에
주력하면서 조합수익을 조합원의 지도사업에 최대한 반영, 가축방역.재해위로금.자녀장학금 확대 및 자녀학자금 융자지원등 환원사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전조합장은 적자조합인 천안축협 11대 조합장에 취임해 부서별 책임경영제와 경영평가도입, 고정투자 최소화 및 각종충당금 적립, 자체구조조정등 강력한 조합경영개선노력을 중점추진하는 한편 각종사고의 사전예방을 위해 감사실을 독립운영하고 조합을 조합원위주의 사업추진체계로 바꾸었다. 전조합장의 조합경영개선노력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조합주력사업의 하나인 배합사료의 품질개선노력을 통해 효율적인 고정투자와 사업체계전환으로 원료와 제품의 수급조절을 원활히 하는한편 지속적인 사료품질노력의 결과 회원조합 배합사료공장으로는 최초로 지난해 ISO9002인증을 획득,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결과 천안축협은 지난해 중앙회 업적평가결과 우수조합에 선정됨은 물론 충남도내 1위조합으로서 위상을 굳건히 하는등 선도복지 조합대열에 도약했다.
가축질병예방의 중요성이 무엇보다 중요해지는 시점에서 전조합장은 가축수의사1명을 충원해 4명의 수의사를 운영, 축종별 전문진료체제를 구축하며 전문축산물유통시설을 설치해 조합원이 생산한 축산물의 판로확대체계를 수립한다는 방침이다.전조합장은 조합관리면에서도 경영성과가 낮은 지소의 통폐합과 그 자산매각등 조합구조조정노력을 지속추진하면서 재무구조건실화를 통해 조합원과 함께하는 천안축협발전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황인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