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삼양사 / 전 공장 HACCP 인증 쾌거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5.11.28 12:02:12

기사프린트

삼양사 천안공장도 목포공장에 이어 정부로부터 HACCP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로써 삼양사는 전 공장 모두 HACCP를 시행하는 기업으로 인정받게 됐다.
그동안 삼양사는 HACCP 인증 및 시행을 위해 전임직원이 ‘축산물의 안전은 사료에서부터’라는 인식으로 강도 높은 안전관리를 해왔다.
특히 임직원의 안전 의식이 중요하다고 보고, 교육에도 적지 않은 심혈을 기울이면서 이를 실천에 옮기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그런 결과 원료 입고는 물론 각 공정공정마다 혹시 있을지 모를 위해한 부분을 꼼꼼히 챙기는 것은 기본이고 제품 수송에 이르기까지 요인별로 위해요소를 분석하는 등 첫째도 둘째도 안전성을 중요시 여겼다.
뿐만 아니라 사내외 전문가들로 구성된 모의점검단을 구성, 이 점검단으로부터 사전 점검을 수차례 받고 그 지적사항을 보완 하는 등 철저하게 대비를 해왔다.
이렇게 함으로써 명실상부하게 전공장 HACCP 인증 획득이라는 역사를 쓰게 된 것.
삼양사는 이번 HACCP 인증을 받은 것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안전관리 및 위해 요소를 철저히 찾아내 원천적으로 안전을 해치는 부분이 없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 삼양사 관계자는 “소득이 높아지면서 안전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대되고 있는 만큼 안전성에 대해서 만큼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삼양사는 품질을 중시 여기는 삼양사만의 혼을 제품에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이번 HACCP 인증을 계기로 앞으로 국내 축산업과 사료산업이 질적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수 있도록 하겠음”을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