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국내 최초 육계농장 ‘ISO9001’인증 획득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6.01.25 10:25:11

기사프린트

육계농장으로는 국내 최초로 충북 BIO축산영농조합의 사철농장이 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
충북BIO축산영농조합 사철농장(대표 이준동)은 지난 20일 한국생산성본부로부터 ISO9001 인증을 획득하고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그 동안 양돈장 및 돼지인공수정센터 등에서 ISO9001인증을 획득한 적은 있었으나 양계장에서 ISO인증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해 8월부터 ISO인증을 위한 준비해온 사철농장은 4개월 동안 준비과정을 거쳐 지난해 11월과 12월 2달간 현장실사를 통해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충북BIO는 육계농장으로는 국내 최초로 ISO인증 획득의 쾌거를 이룩함으로써 국제표준화 기준에 따라 더욱 안전하고 우수한 닭고기를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지역특화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청풍명계’사업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충북BIO는 지난해 무항생제 육계 및 토종닭 사육을 시작했으며 친환경축산 육성 특화사업자로 선정돼 ‘청풍명계’를 출시, 판매하고 있다.
충북BIO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특화사업자로 선정돼 충북도로부터 자금을 지원받아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며 올해는 참여농가를 47농가로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사철농장을 시작으로 올해는 회원농가 중 상반기 6개농장, 하반기 4개농장 등 총 10개 농장에 대해 ISO 인증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주=최종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