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유기축산연구회, 사단법인화 추진키로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6.01.27 10:12:36

기사프린트

한국유기축산연구회(회장 강창원·건국대 교수)는 지난 21일 수원소재 농진청 축산연구소에서 확대 간부회의를 갖고 2006년 월별 추진 사업계획을 토론하고 조속한 시일 안에 사단법인화 추진을 하기로 했다.
한국유기축산 소식지를 분기별로 발간하여 유기축산의 동향과 인사이동, 행사, 업체 및 해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을 3백명을 충원키로 적극적인 홍보를 강화키로 했다.
5월에는 충남 홍성마을 답사 및 세미나에서 중국의 유기축산 전문가를 초청하여 생산 및 사양체계를 듣기로 하고, 6월에는 중국 현지를 희망자 한하여 견학을 하고 자료 수집을 하도록 중국정부와 협조를 요청하고 유기사료 공장과 단지를 방문키로 했다.
9월에는 창립 1주년 기념행사로 한국, 중국, 호주, 일본, EU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하여 국내 유기축산 농가들의 혼란을 해소키로 하고 소비자 공급에 대한 마켓팅 전략을 이해시키기로 했다.
10월에는 강원도 홍천과 경북 울진 한농 복구회를 시찰하고 토론을 갖기로 하고 12월에는 종합적인 세미나와 차년도 계획을 수립의견을 수렴키로 했다.
한편 2월에 각 대형 마켓 유통 담당자를 초청하여 유기축산의 현 상황의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키 위한 현황 소개 미팅을 갖고 유기축산물의 공급에 대한 요구를 하기로 했다.


박윤만 ympark@chuks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