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부산경남양돈축협 여성 양돈인 전문교육 실시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1.04.02 11:16:39

기사프린트

부산경남양돈축협(조합장 한영섭)은 지난달 16일부터 17일까지 부곡 일성콘도에서 조합원 농장의 여성 양돈인 60여명을 대상으로 전문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양돈전문교육의 주된 내용은 농장에서 여성들의 세심한 손길을 필요로 하는 사양관리중에서도 분만관리사, 농장의 모든 기록을 더욱 더 실질적이고 과학적으로 할 수 있는 농장의 경영관리, 농장의 생산성의 기본이 되는 인공수정, 부경양돈축협에서 돈육의 품질을 향상시키고자 2000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품질인증제도, 선진양돈을 구체적으로 실현시킬수 있는 농장전산관리등 농장에서 필요한 실질적인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저녁시간에는 김준호, 손심심부부를 초청해 우리 고유의 창과 함께 농장의 격무에서 벗어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여성으로 가장 소중히 생각하고 있는 미용강좌도 실시했다.
한편 조합측은 이번 교육기간동안 설문서를 조사해본 결과 부경양돈축협 조합원 농장의 생산성 향상은 물론 광우병, 구제역등 여러 불안한 정세에도 불구하고 양돈생산에 대한 사기고취로 양돈에 임하는 자세 또한 몰라보게 달라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참석한 교육생들은 앞으로 조합에서 여성들을 위한 교육을 더욱 확대해 줄 것을 건의하고 조합에서는 워낙 교육반응이 좋아 정기적인 여성양돈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키로 했다.<권기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