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시군별 협의회 구성 전국모임으로 확대”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6.02.08 09:36:24

기사프린트

“깨끗한 목장 가꾸기를 선도하며 경기도 시군 협의회 만들어 모임체를 활성화 시키겠다”
이번 모임이 만들어지기 까지 불철주야 1년여간 준비한 ‘아름답고 깨끗한 농장 경기도 실천협의회’ 이광용 회장은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전국적인 모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번에 결성된 깨끗한 목장가꾸기 경기도협의회는 도단위로는 처음 시도된 모임체이다.
이 회장은 “이 모임이 성공을 거두기위해서는 농가스스로 많은 노력을 해야 할 것”이라고 말하고 “축산의 미래를 준비하는 한 획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대신했다.
이 회장은 또 “이번 모임을 위한 경기도가 자발적으로 농가가 바로 설 수 있도록 최소한의 지원을 약속한다면 더욱 큰 힘이 될 것”이라면서 “특히 친환경축사 설치 사업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지닌 경기도와 축산농가들을 중심으로 이 운동이 전파되고 보급되면서 경기도내 농가들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고 밝혔다.
또 “생산자와 소비자를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안전한 축산물 생산이 아름다운 목장 깨끗한 환경 사업추진이 최종 목표”라며 계획적인 목장환경 개선작업과 실천을 통해 축산업계의 신뢰를 얻고 소비자들의 부정적인 인식 개선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