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올해 키워드 ‘혁신’ ‘경쟁력’ ‘서비스’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6.03.08 11:40:11

기사프린트

한국사료협회 올해의 키워드는 ‘혁신’과 ‘경쟁력’ 그리고 ‘서비스’다.
한국사료협회(회장 김정호)는 올 사업목표를 축산업 및 사료산업의 체질강화와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고, 회원사의 보다 나은 경영여건 조성을 위한 지원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협회 운영의 체계화와 혁신을 통한 업무역량의 강화에 뒀다.
이에 따라 사료협회는 사료원료에 대한 저율의 할당관세 적용품목 확대 및 세율의 인하, 부가세 등 관련 세제·축발기금 지원정책 등의 유지 또는 확대 추진, 사료의 성분등록제도·품질향상 및 안전성 관련제도 등 사료관리법 운용상의 현실적 애로사항을 개선토록 할 계획이다.
사료원료 구매에 따른 교섭력 확충을 위해 회원사의 공동구매 참여를 적극 유도하며, 구매위원회·사구회 등 구매그룹간 협력공조체계도 강화하는 등 원료의 경제적·안정적 확보를 위한 사료원료 구매체계도 보완토록 할 계획이다.
축산·사료산업 관련정보의 수집·관리·분산 시스템을 구축하고, 하역 등 유통비용 절감 및 경제성 제고를 위한 원료의 관리기능도 강화한다는 것. 특히 기획과제를 적극적으로 개발, 추진하는 등의 R&D 지원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수입사료 품질관리를 철저히 한다는 계획이다.
또 사료공장 HACCP 교육 업무의 내실화를 기하고, 대 회원사 성분분석 및 품질관리 지원체계를 강화하며, 팀별 혁신과제를 선정 추진하면서 책임성과제도 도입함으로써 협회의 기능을 활성화하겠다는 계획이다.

김영란 yrkim@chuks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