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축협총회 소식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6.03.13 11:20:43

기사프린트

<조합사랑 바탕으로 경영정상화 추진>
【경남】 산청축협(조합장 임한택)은 지난달 28일 조합 회의실에서 임원, 대의원 및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사업결산안을 승인, 의결했다.
이날 임한택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조합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로 인해 2억8천여만원의 당기순이익을 거양할 수 있었다”고 말하고 “올해에도 아낌없는 조합 사랑으로 조합경영 정상화 추진을 위해 적극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임 조합장은 또한 “올해에는 경제사업 활성화를 통해 조합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경영을 정상화함으로서 양축 조합원들에게 실익을 제공하는 조합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 경주하겠다”고 강조했다.

■산청=권재만


<조합 건전성 확보…양축경영지원 확대>
【경남】 의령축협(조합장 박종효)은 지난달 27일 조합 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사업보고 및 이익잉여금 처분안을 원안대로 심의, 의결했다.
의령축협은 지난해 조합원들의 적극적인 사업 이용으로 2억1천8백여만원의 당기순이익을 거양하며 전년대비 104.8%의 사업성장을 달성했다.
의령축협은 출자배당 5.2%와 출자배당의 73%에 해당하는 이용고 배당, 사업활성화 자금, 대손충당금(1백23%) 적립 등을 통해 조합의 건전성 확보 및 조합원에 대한 배당을 우선으로 두면서 조합 경영자립 기반을 더욱 공고히 했다고 밝혔다.
이날 박종효 조합장은 “올해에도 조합 사업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해 양축조합원들의 안정적인 경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고 조합원들의 적극적인 조합사업 참여를 당부했다.

■의령=권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