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애그리 브랜드 퓨리나코리아‘프로텍트’

양돈살리자 T/F팀 가동·4원 계획으로 수익 창출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6.03.29 13:23:43

기사프린트

꽃샘추위가 시샘을 해도 따뜻한 봄날은 어김없이 오듯 양돈 사업도 수많은 난관을 극복하면서 지속적으로 발전을 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양돈 사업은 고돈가로 호황을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양돈 사업은 고돈가에도 불구하고 많은 농장이 질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또한 현실이다.
2003년부터 매년 4-5%의 양돈사료 생산감소가 말해주듯이 양돈산업은 질병문제로 인하여 중대한 위기에 처해있다. 4P로 대별되는 만성 소모성 질병에 의한 피해가 심각하여 "풍요속의 빈곤"이 일어나고 있다.
즉 4P(PRRS,PMWS,PED,PRDC)에 의한 피해를 최소화 하는 것이 양돈업의 수익성 향상에 가장 시급한 사항이 되었다.
이에 퓨리나에서는 양돈 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질병극복을 위한 프로텍트 사료와 프로그램 및 퓨리나 서비스 프로그램으로 돼지를 살리자는 캠페인을 전사적으로 펼치고 있다.
.....................................................................................................................
1. 퓨리나사료 돼지 살리자 캠페인 전개

높은 폐사율로 걱정이십니까? 퓨리나와 함께 하십시오.
돼지 살리자 팀을 구성해 종합적인 서비스로 돼지 폐사율 획기적 개선을 추진하고 있는 퓨리나.
㈜ 애그리브랜드 퓨리나코리아 (대표이사:정학상)에서는 최근 양돈장에서 높은 폐사율로 고돈가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피해를 입고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전조직이 봄철 양돈 살리자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국내 양돈산업은 최근 몇 년간 계속되는 만성 소모성 질병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폐사율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이며 이로 인한 낮은 생산성으로 양돈산업 자체가 위기에 처해 있다.
그 동안 양돈장에서는 돼지가 죽는 것을 당연한 것으로 받아 들이고 있는 것이 문제점이라며 강화순 양돈마케팅이사는 이제껏 퓨리나가 성공적으로 만성소모성 질병문제를 해결해온 경험을 토대로 하여 돼지를 살리고 농장을 살리기 위한 종합적인 퓨리나 양돈 살리자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퓨리나사료는 각 지구 및 지역별로 돼지 살리자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하여 퓨리나 4원 계획에 의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퓨리나 돼지 살리자팀은 퓨리나 환경관리 프로그램, 리모델링 프로그램, 퀵 수의서비스 프로그램, 퓨리나 방역 소독 프로그램과 완전한 영양의 프로텍트 사료와 프로그램으로 폐사율이 높은 농장에 대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통해 폐사율을 획기적으로 개선 해 나갈 계획이다.
최근 문제되고 있는 만성 소모성 질병은 그 원인이 복잡하므로 한가지 방법으로는 해결 할 수 없으며 종합적이고 다각적인 접근 방법이 필요하다.
최근의 심각한 질병문제는 돼지가 육량, 사료효율개선 및 성장률 위주로 개량되면서 등지방이 얇아지면서 질병에 대한 저항력이 낮아지면서 조금만 섭취량이 저하되어도 문제가 심각해 지고 있는 상황이다.
돼지가 먹으면 살 수 있기 때문에 퓨리나가 가지고 있는 최근의 양돈기술을 총 투입하여 제품의 기호성과 소화효율 및 면역능력 증가를 위한 대대적인 제품 개선 및 품질 보강을 실시하였다고 양돈연구 담당 김지훈 박사는 밝혔다.
지난해 모돈 생산성 향상을 통해 +2두의 추가 출하를 위해 출시된 프로텍트 오메가 모돈사료의 효과가 전국적인 프로텍트 오메가 모돈 콘테스트를 통해 입증된 바 있다.
높은 폐사율로 고민인 농장은 망설이지 말고 퓨리나 영업지구나 판매부장, 특약점의 퓨리나 양돈 살리자 팀에 연락하면 된다. 봄철 구제역 특별 방역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는 퓨리나 봄철 양돈 살리자 캠페인 활동이 기대가 된다.
퓨리나 봄철 양돈살리자 캠페인과 함께 만성 소모성 질병문제가 해결되기를 기대해 본다.

2. 4P 근절위한 프로텍트 사료와 프로그램

국내의 양돈업은 최근 만성 소모성 질병으로 인해 생산성이 저하되고 있으며, 출하물량 부족으로 질병문제 극복과 출하일령 단축이 시급한 사항이다. 이에 퓨리나사료에서는 4P(PRRS, PMWS, PRDC, PED)근절을 위한 대대적인 농장 생산성 향상 캠페인인 "돼지를 살리자"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4P 퇴치를 위해 프로텍트 사료를 출시하였으며 환경관리 프로그램, 리모델링 프로그램, 프로텍트 크리닝 프로그램, 퓨리나 퀵-수의 서비스 프로그램 등의 서비스 통해 돼지를 살리기 위한 캠페인을 전사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1)프로텍트 사료의 특징

(1) PMWS 예방용 항체 첨가 : PCV2, 글래써시병, 마이코플라즈마, 살모넬라 및 특정 대장균에 대한 항체 첨가
(2) 천연 항산화제 첨가를 통한 자돈의 전신 면역 증강
(3) 특수 생균제 강화로 장내 환경 개선 및 사료섭취량/성장율 개선
(4) 고농도 감미제 처방으로 사료섭취량 개선
(5) 비특이 면역 증강제 처방으로 자돈 면역 능력 개선
(6) PED를 방어하기 위한 특수 물질(PED방어 물질)과 PED난황항체(IGY), 특수면역 증강물질이 함유 되어 PED를 효과적으로 방어
(7) PRDC퇴치를 위해 특수설계된 복합항생제와 특수 생약성분이 첨가되어 효과적으로 호흡기 질병을 억제
(8) 소화기 질병 예방을 위한 프로텍트 GUT사료

2)소화기 질병 예방사료 프로텍트 GUT사료 출시

최근 들어 질병의 진행 및 피해 양상도 다양해지고 바뀌어가고 있다.
"농장의 설사를 막아야 호흡기를 막을 수 있다" 이를 위해서 소화기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프로텍트 GUT사료를 새로이 출시하였다.
프로텍트 GUT사료는 장이 튼튼하면 건강하다는 개념에 맞추어 각종 소화기성 질병을 효과적으로 예방 및 치료 할 수 있도록 퓨리나의 오랜 연구 기술을 총동원해 이번에 새로이 선보이게 되었다. 퓨리나사료는 호흡기 예방 및 치료를 위해 프로텍트 PRDC사료를 출시하여 양돈농가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강화순 양돈 마케팅이사는 신제품과 퓨리나 서비스와 프로그램으로 질병 없는 양돈업이 되길 희망했다.

3. 양돈 농가 생산성 향상을 위한 완벽하고 차별화 된 서비스 실시

퓨리나는 농가의 수익 증대를 위해 1:1일 맞춤서비스와 리모델링, 퀵-수의 서비스, 사양 및 환경관리, 돈컴21 전산 관리프로그램, 농가경영 컨설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최근의 질병은 단순히 하나의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복합적으로 발생되고 있기 때문에 기본에 충실하면서 우수한 품종, 합리적 사양관리, 철저한 방역, 완전한 영양공급 등 퓨리나 4원 계획에 의한 종합적인 접근 방법이 필요하다.
한국 축산업을 선도해온 퓨리나는 앞으로도 새로운 기술과 제품 및 차별화 된 서비스를 통해 한국양돈산업의 발전과 양돈농가의 수익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