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농업인 직접 개발 온라인 동호회 등장”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6.05.01 09:55:40

기사프린트

농업인들이 직접 개발에 참여해 만든 새로운 온라인 동호회 서비스를 2일 선보인다.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사장 오치주/ 이하 “아피스”)는 농업인과 함께 개발해 2005년 3월에 서비스했던 온라인 동호회 서비스(club.affis.net)를 대대적으로 정비, 새로운 기능과 정보교류공간을 한층 강화했다.
현재, 국내에 서비스되고 있는 커뮤니티 기능 및 컨텐츠는 도시의 젊은층을 대상으로 개발돼 농업인이 사용하기에 매우 불편하다는 지적에 따라 아피스는 이러한 점에 착안, 이번 온라인 동호회 서비스를 농업인의 요구사항과 정보교류 강화에 초점을 맞춰 농업인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특히, 2005년 개편작업에 이어 이번 2006년도 개편작업에도 농업인들을 직접 참여시켜 6개월 동안 토론회와 온·오프라인 모임 마련을 통해, 농업인과 수시로 의견을 조율하고 진행경과를 체크했다.
이번 동호회서비스에서는 농업인들이 다양한 관심사를 가지고 정보를 공유 및 토론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궁금증을 회원 상호간 묻고 답하면서 해결해 가는 지식광장과 농업·농촌 및 사회 전반적인 이슈를 직접 토론하고 투표하는 토론광장 등이 신설된다.
아울러 아피스 동호회에서는 회원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확대시키고 흥미를 유발시키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 실시하며, 회원간 실시간 연락이 가능한 휴대폰 문자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동호회 활동내역을 점수로 환산하여 실시간 동호회 랭킹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토대로 우수활동시삽 및 우수동호회에게는 지원금을 지급한다.
또한 아이디어광장을 통해 지속적인 동호회 기능개선과 회원들의 활동내역을 포인트제도와 연계하여 보상할 계획이다.

김영란 yrkim@chuks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