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농사료시장은 고품질 우유 생산을 위한 다양한 시장요구에 적합한 제품생산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또한 종축개량 및 수입 조사료 활용이 용이해지면서 고능력우의 출현율이 증가됨에 따라 다양한 전략의 낙농제품이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농협사료는 이런 점에 낙농 신제품 설계의 주요 착안점을 두고 ’05년 옴브즈팜 농가 및 사양시험농가를 대상으로 사양시험을 실시했다, 사양시험을 통해 그동안 문제점으로 대두됐던 큰송아지 사료의 번식효율성 개선, 양이온-음이온 바란스사료의 필요성 대두, 고능력우의 유량 및 유지율 향상, 톱드레싱사료 활용에 의해 비유초기우의 BCS를 개선시키는 연구에 주력했다. 이를 바탕으로 이번에 출시되는 ‘낙농명품 골드’가 탄생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