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브랜드 인증사업이 본격적 가동에 들어갔다. 소비자시민의모임(회장 김재옥)은 지난 4일 프레스센터 19층에서 축산물브랜드인증위원회 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 3월 심사기준 및 배점항목을 마련한데 이어 서류심사평가 결과를 인증위원들이 검토하고, 구체적으로 몇 점 이상을 HQ브랜드로 인증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등 브랜드인증에 필요한 모든 채비를 마쳤다. 이에 따라 인증위원회는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올해 새롭게 추가된 신규 브랜드경영체 위주의 현지실사 작업에 본격적으로 착수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날 소시모는 이번 1차 현지실사 대상 브랜드경영체를 발표했다. 한우 부문은 △영주한우(영주축협) △진설한우(남원/순정축협) △천하일품(김해축협) △총체보리한우(전북한우협동조합) △하동솔잎한우(하동축협) △하이록한우(인제축협) △황토조랑우랑(보은축협) 이상 7개, 돼지 부문은 △가천맥돈((주)해드림푸드) △돈마루((주)돈마루) △백두대간포크(강원창영농조합법인) △제주포크(제주양돈조합) △진생원포크((주)대성육가공) 이상 5개이다. 또 육우 부문은 △우리보리소((주)금천) △농부의하루((주)한예들) 이상 2개, 육계 부문은 △해이슬치킨((주)성화) △목우촌(목우촌) △하림((주)하림) △동우((주)동우) △마니커((주)마니커 이상 5개다. 도영경 ykdo@chuksan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