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양축현장 궂은일 ‘전문 해결사’

효천, 다목적 로우더 (AUV-2005A형)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6.06.26 15:47:43

기사프린트

농장 토목장비 부터 분뇨처리 및 제반 작업에서 혁신을 일을 킬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신기술이 집합된 다목적 로우더(모델 AUV-2005A형)가 고속철의 에어배관과 제어기, 산업용 유압배관을 전문 공급하고 있는 (주)효천(대표 정호성)에 의해 개발 공급되고 있다.
정호성 사장은 AUV-2005A형은 다목적용으로 정지된 상태에서 상체만 360도 회전과 주행 중 0도에서 90도 회전 자유주행, 90도 횡주행 등 몸체와 차체의 자유자재로 움직이며 디젤55마력(현대자동차엔진)에서 발생되는 강력한 힘으로 등판능력 25도로 축산농가에서 험난한 작업을 해결사로 기대되는 제품임을 강조하고 있다.
특징으로 4륜구동으로 앞 뒤 바퀴가 각기 움직여 회전 반경이 적고, 접지력을 높여주는 서스펜션 장착으로 악조건에서도 작업이 가능하고, HST시스템으로 무단변속(최저 6km/h부터 최고 12km/h)으로 부드러운 운전과 전후좌우 최상의 안전 운전과 운전대의 파워 핸들을 적용해 운전자의 피로감을 덜어주며 경쾌한 운전과 작업을 할 수 있다.
작업 붐대는 수직상승 원붐, 상하작동 보조 붐을 확장 할 수 있는 기능을 설치하여 작업 물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원하는 장소로 이동 할 수 있다.
특히 90도의 바퀴 조향과 운전석의 360도 회전기능으로 전후좌우 구분 없이 주행이 가능하며 로더 외 작업기의 교체(교체시간 30초)로 지게차, 굴삭기, 제설차, 베일 클램프, 청소차 등 다용도 사용 할 수 있다.
관계자는 주요작업 기능으로 다양한 작업가능, 좁은 공간에서 신속한 작업, 강력한 힘으로 작업 효율성, 단순 조작 작업, 미세동작에 의한 정밀 작업을 강조하고 있다.
최근 주요동작 등 동영상의 홈페이지(http://hcloader.com)개설하여 AUV-2005A형 작업기를 동영상 검토 하도록 하였다.

박윤만 ympark@chuks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