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구구데이’ 전국서 다채로운 행사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6.09.11 11:30:10

기사프린트

9월 9일 ‘구구데이’를 맞아 전국 각지에서 닭고기, 계란소비 촉진을 위해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행사가 개최됐다.
또 유통업계에서도 구구데이를 다양한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농협중앙회는 지난 8일 구구데이 9월 9일을 하루 앞두고 서울 명동 밀리오레 앞 광장을 비롯해 전국 15개 광역시도지역본부에서 ‘구구데이(9·9 Day) 행사를 개최했다.
중앙단위 행사로 개최된 서울 명동에서는 농림부, 농협중앙회, 축산연구소, 양계협회, 오리협회, 계란유통협회 등 가금관련기관단체장들이 직접 시민들에게 다양한 닭고기 및 계란요리를 배식하며 무료시식회를 가졌다.
또 부대행사로는 대한민국 요리명장 1호가 추천하는 닭고기·계란요리를 비롯해 지역 향토 특선요리, 추석상차림 등과 함께 사물놀이, 비보이 댄스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유통업계에서도 구구데이를 맞아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는데 롯데백화점은 본점 쿠킹스튜디오에서 다양한 닭요리를 마련, 시식회를 가졌다.
아울러 대형할인매장들은 닭고기 할인 행사 및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농협 하나로클럽과 하나로마트도 10일까지 닭고기를 20~25%, 계란은 10%를 할인판매한다.
이마트의 경우 오는 17일까지 닭 관련 상품을 15~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으며 홈플러스는 13일까지 ‘구구데이 꼬꼬닭데이’ 행사를 통해 닭고기 할인판매에 들어갔다.
롯데마트도 오는 13일까지 전점에서 '구구데이 페스티벌'을 열고 백숙용 닭, 볶음탕용 닭을 최고 40% 할인 판매를 실시한다.
특히 구구데이를 다룬 TV방송도 방영되거나 방영이 예정이어서 구구데이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9월 9일에는 오전 7시30분부터 8시30분까지 방송되는 SBS TV ‘생방송 토요특집 모닝와이드’에 구구데이가 소개되는 한편 12일에는 KBS2TV에서 오전 12시 10분부터 13시 30분까지 방송되는 '감성매거진 행복한 오후‘에 구구데이가 다뤄질 예정이다.

이희영 Lhyoung@chuks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