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99%순도 올리고당 함유키토산, 비타민C 결합 체내흡수율 높여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1.04.25 14:42:18

기사프린트

사료 첨가제 및 동물약품 원료인 키토산생산 전문 업체인 (주)건풍바이오(대표 오천금)는 축산농가의 키토산에 대한 인식이 높아가면서 제품의 질적 향상을 높인 99%순도의 올리고당 함유 키토산을 개발,「바이오-비타」라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바이오-비타」는 제주대 생명공학연구소와 산학협동 연구를 통해 순도에 가까운 99%의 올리고당 키토산 제품에 비타민C를 결합하여 제품화 한 제품으로 파괴가 쉬운 비타민C의 안정성을 높혀 체내 흡수율를 향상시킨 제품이다.
특히 이제품은 최근, 원료를 포함 표준화협회에서 KSA인증을 받았다
키토산 올리고당은 갑각류에서 추출한 고분자 키토산을 효소변환 기술에 의한 저분자 올리고당 형태로 만드는 기능성 물질로 급여시 간과 거식세포의 활성화로 면역기능을 높혀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축산농가의 수익성과 가축 성장과 면역력등 생산성 향상을 위해 현재 강원대학 축산대 최병조교수에게 의뢰하여 돼지 108마리 대상으로 실험을 하고 있으며 효능이 좋은 것으로 잠정 집계되고 있다.
오천금사장은“출시되고 있는 제품은 100% 국산 원료와 순수 국내 기술로 이루어 낸 쾌거”라면서“게껍질에서 키토산 분리시 불순물과 산이 함유되지 않는 새로운 소재로 제조되었으며 제품의 기술력과 효능은 국내보다 해외에 더 알려져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축산용「바이오-비타」는 1KG당 1만8천원에 공급 할 계획이며 사료에 0.2%첨가하여 면역력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계획으로 알려지고 있다. <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