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축산박람회 공동단체들, 우수축산인 추천받아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1.05.02 10:52:48

기사프린트

한국낙농육우협회, 대한양돈협회, 대한양계협회, 전국한우협회, 한국축산시설환경기계협회 등 2001 한국국제축산박람회 공동주최 단체들은 최근 박람회 행사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우수축산인 및 기자재업체 선발을 위한 대상자를 추천받고 있다.
시상분야는 낙농육우·양돈·양계·한우인상 등 각 축종별로 3명씩 총 12명을 대상으로 하는 우수축산인상과 3개소의 업체를 선발하는 우수기자재업체상의 2개부문이다.
이를통해 각 부문별로 대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 박람회 기간동안 코엑스 1층전시장내 부대행사장에서 시상식을 갖게 되며 대상인 농림부장관표창에는 1백만원 상당의 부상과 상장, 대회장상인 우수상에는 70만원상당의부상과 상장을, 그리고 장려상에는 50만원 상당의 부상과 상장이 각각 수여된다.
따라서 자립축산의지 및 과학축산의 정신을 살려 축산업을 경영, 타축산인의 귀감이 될 수 있는 양축가나 업체에 대해서는 각 부문별 공동주최단체에 이달 말까지 박람회 추진위원회가 제시하는 양식에 따라 추천을 하면된다.
이를통해 공동주최단체에서 각각 자체적으로 구성한 선발위원회는 박람회 추진위에 설치된 심사위원회에 후보자 및 업체를 선발해 3인 또는 3개업체 이상 복수 추천해야 하며 심사위에서는 선발기준에 의거해 최종 대상자를 선정토록 돼 있다.
한편 도덕성에 흠이있거나 같은 공적으로 5년 이내에 지방자치 단체 및 정부각급 기관장 이상, 농협중앙회장과 박람회 전 수장자는 추천대상에서 제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