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우브랜드 성공 비결은 농가-농축협-지자체 공조

한우사업발전 세미나서 김병준과장 밝혀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1.05.14 16:22:44

기사프린트

농협안성교육원 축산교육센터(원장 채수운)는 지난 11일 한우사육농가 및 한우관련 지도원 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우사업발전 종합대책 및 지역한우산업 생존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채수운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생우까지 수입되어 우리 한우사육농가들의 불안심리가 가중되고 한우사육두수가 계속적으로 감소하고 이에따라 번식기반이 흔들리는 시점에 한우산업의 안정과 희망을 주고자 이번 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하고 우리 한우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할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날 세미나는 지난달 17일 농림부가 발표한 「한우산업발전 종합대책」을 농림부 정동홍축산경영과장이 세부내용을 설명하고, 이어서 조석진영남대교수가 「일본 화우산업에서 본 한우산업의 미래」, 한성일건국대교수는 「한우브랜드화의 실태와 발전방향」, 김강식한국육류유통수출입협회장의 「한우의 생존과 가격 경쟁력」, 김병준안성시청축산과장의 「지역단위 한우산업 전략방향」에 대한 주제발표 및 토론이 있었다.
이날 세미나에서 김병준안성시청축산과장은 『안성마춤한우가 단기간내에 나름대로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한우농가는 농가대로, 농축협은 농축협대로, 행정기관은기관대로 각자의 역할에 최선을 다한 결과라며 한우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갖으면 우리 한우산업이 충분히 경쟁력을 갖출수 있을것』이라고 밝혔다.<김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