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안양축협 배합사료공장 ISO 9002 품질인증서 획득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1.05.14 17:09:05

기사프린트

안양축협(조합장 이치우)배합사료공장(공장장 김종하)은 지난 9일 공장에서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으로부터 ISO 9002 품질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이로써 전국가공조합 14개중 천안축협에 이어 두 번째로 ISO품질인정을 받는 사료를 생산하게 됐다.
조합측은 조합원과 고객이 믿고 이용하는 사료를 생산 공급하기위해서는 국제기구로부터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지난해 9월부터 ISO품질 인증을 받기위한 컨설팅지도계약을 체결하고 그동안 꾸준히 요구사항에 맞도록 개선한 결과 이룩한 쾌거이다.
ISO 9000 규격은 제네바에 본부를 두고 있는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 시행되고 있는 품질경영시스템 규격으로서 현재 세계적으로 1백50여개국에서 국가 규격으로 채택하고 있으며 약 30여만개 이상의 기업이 인증을 취득하여 생산제품은 물론 서비스에대한 신뢰를 얻고 있다.
이날 한국생산성본부 인증원의 임종근원장은 국경없는 무한경쟁시대에 모든기업들이 자체 경쟁력 강화가 중요하다고 보고 국제기구로부터 인정을 받기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안양축협도 이제 국제적으로 품질을 인정받은 만큼 이제부터가 시작이라는 생각으로 철저한 사후관리를 실시해 더욱더 신뢰를 얻는 제품생산에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치우조합장은 이제 우리 사료도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는 제품을 생산할수 있는 기반을 조성한 만큼 자부심을 갖고 농가서비스에 나서 더욱더 안양축협 사료를 찾고 이용할수 있도록 농가들을 독려해 나가길 당부했다.
또 이조합장은 우리가 받은 품질인증서가 앞으로 기술과 서비스를 더욱 개발하는 기폭제가 될것이라 믿으며 더욱더 노력해 국내 제일의 사료공장으로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김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