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암모니아 가스제거제 뉴트로 출시

우린물산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1.05.28 10:34:59

기사프린트

우린물산(대표 고영규)에서 판매하고 있는 암모니아 가스제거제 "뉴트로"의 가스제거 능력이 매우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우린물산이 과학기술분석센터에 의뢰해 시험한 결과에 따르면 뉴트로 1그람을 시험관에 넣고 증류수 10미리그람을 넣어 잘 혼합한후 밀봉해 3일간 실온에 방치했다가 이를 다시 1% 농도의 암모니아 용액 1ml씩 2개의 1리터 삼각 프라스크에 각각 넣고 파라필름으로 밀봉해 대조구와 처리구로 구분했다는 것이다.
그 이후 대조구에는 증류수 1ml을 넣었고 처리구에는 뉴트로 처리용액 1ml를 넣은후 즉히 밀봉해 잘 혼합한 다음 30분 경과후 가스텍 검지관을 통해 암모니아 농도를 측정했다는 것이다.
그 결과 대조구에서는 암모니아 농도 1백90ppm을 보였지만 뉴트로 처리구에서는 2.5ppm으,로 농도가 낮아져 암모니아 가스제거율이 98.7%에 이른 것으로 시험결과 확인됐다.
우린물산의 고영규 사장은 이와 관련 "국내 유통중인 암모니아 가스제거제중 즉시 암모니아 가스를 직접 제거하는 제품은 없다"며 "또 직접 암모니아 제거 능력을 시험한 제품도 없으며 미생물제제의 경우는 암모니아 가스제거를 즉시 하기에는 어렵다"고 설명했다.
고영규 사장은 또 "이같은 시험결과는 뉴트로의 암모니아 가스제거 능력을 확인해준 것"이라며 "농가에서도 직접 원반형 뉴트로를 물에 타서 뿌려주거나 제품으로 시판되고 있는 뉴트로 분무형을 뿌려 줄 경우 암모니아 가스 제거 능력을 즉각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