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면역기능 대사조절 가능

(주)한펠, 사료첨가제 미라클 20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1.06.04 11:07:56

기사프린트

한방을 축산에 접목, 양계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제품이 출시돼 관심을 끌고 있다.
(주)한펠(대표 임인철)은 최근 지황과 당귀 및 산약, 황백 등 각종 약용식물을 이용한 사료첨가제 미라클20의 개발에 성공, 본격적으로 농가공급에 나서고 있다.
한펠에 따르면 목초추출제는 약초별로 식욕촉진물질, 색소 곰팡이 생육억제, 면역기능의 강화, 스트레스 완화 및 대사조절 기능을 갖고 있는데다 무독성 무잔류성은 물론 미생물의 저항성을 유도하지 않는다는 것이 이미 밝혀진 만큼 약초성분 복합제인 미라클20 역시 가축에 이상적인 첨가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중앙대학교 동물자원과학과 영양학회실에서 미라클20에 대한 면역성 및 병원성 미생물. 단백질 소화율 등을 테스트한 결과 육계사료에 첨가시 생산성과 단백질 이용률이 향상된 것으로 밝혀졌다.
미라클 20에 함유된 약초성분을 살펴보면 ▲지황의 경우 보혈·강장제로 ▲당귀는 이뇨와 항균 ▲산약은 신체허약, 정력부족, 자양강장 ▲차전자는 소염에 이뇨에 대해 각각 약리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감초의 경우 중독성과 알러지성 피부질환, 둥글레는 허약증상과 영양불량의 해소, 오미자는 생리활성에 영향을 미친다.
한펠측은 『수년간의 이론적 준비와 함께 많은 필드 적용을 통해 그 가능성을 제시하고 대체의학으로서 양계산업에 한방이 자리잡을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하고자 미라클 20을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