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농림장관부부 요리강사 초빙 추진

축산박람회 D-28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1.06.07 14:37:35

기사프린트

2001 한국국제축산박람회가 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박람회 추진위는 지난 4일 공동주최 단체장 회의를 갖고 막바지 박람회준비상황 점검 및 단체별 주관행사 실적을 분석하는 한편 행사 참관객 동원을 위한 효율적인 홍보대책을 집중 논의했다.
이날 공동주최단체장들은 특히 박람회 행사기간동안 우리 축산물의 먹거리 창출을 위해 실시하는 전국요리 강습회에 농림부 장관을 비롯해 각 공동주최단체장 부부를 강사로 초빙키로 결정하고 세부진행은 주관단체인 양돈협회에서 담당키로 해 관심을 끌고있다.
이를통해 이번 행사에 대한 관심을 증폭시킴과 동시에 정부와 관련단체들도 소비자들에게 좀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공동주최단체장 회의 직전 열린 우수축산인 및 기자재업체 시상을 위한 협의회에서는 이번 박람회에서 시상식을 가질 예정인 우수축산인 및 기자재업체 후보자 15명가 선정돼 관심을 끌고 있다.
축산자립의지와 과학축산의 정신을 살려 축산업을 경영하고 있는 양축가 및 기자재업체를 선발, 시상함으로써 타축산인의 귀감이 되도록 할 이번 시상 대상자는 농림부에 대해 이들의 업적 및 공적조서를 갗추어 포상을 요청할 계획으로 대상에게는 농림부 장관표창 및 100만원 상당의 부상이 수여된다. 또 우수상엔 대회장상 및 70만원 상당의 부상, 장려상엔 협회장상 및 50만원상당의 부상이 전달될 예정이다.
오는 20일경 각 부문별 수상자가 선정될 예정인데 이날 후보자로 선정된 양축가 및 기자재 업체는 낙농·육우인부문에 ▲임수덕(하나목장) ▲나종석(낙원목장) ▲이광용(세렉스목장)씨, 한우인부문은 ▲장성운(감곡한우농장) ▲임관빈(환진농장) ▲전영한(영진농장), 양돈인부문은 ▲박삼곤(삼관종돈장) ▲유병필(한들농장) ▲이충만(대진농장)씨, 양계인부문에는 ▲이선열(금곡농장) ▲김선웅(봉림농장) ▲최성갑(도원농장)씨 등이다.
또 우수기자재업체로는 ▲이천계기제작소(대표 이인우) ▲동아산업(대표 오용섭) ▲금강산업(대표 백덕수) 등이 각각 후보로 선정됐다.
이일호L21ho@chuks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