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안성마춤 세계제일 명품화 사업설명회 개최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1.07.02 13:30:13

기사프린트

안성마춤한우는 지난 28일 오후 6시부터 안성소재 농협연수원에서 「안성마춤 세계제일 명품 브랜드화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사업설명회에는 관련단체장과 관계자 안성마춤한우 회원 등 3백5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룬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이동희 안성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가뭄 극복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신 농가들에 감사드리며 안성마춤 한우농가 여러분들이 더욱 노력하여 세계 최고 품질의 고급육을 생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안성마춤 한우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한우농가들이 고급육을 생산하면 이를 안정적으로 높은 가격에 판매해 주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이 알아서 찾아오도록 하는 브랜드의 홍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안성마춤 한우의 품질을 균일하게 하기 위해 오는 10일까지 사료 공급업체를 단일화 하고 이에 알맞은 사양방법으로 획일화한다는 결정을 했으며 내달 10일 부터는 이를 이행하지 않는 농가에 대해서는 출하를 받지 않키로 했다. 이렇게 강력하게 대처하지 않고서는 세계 제일의 명품화 계획을 이룰 수 없다는 결론에 따른 것이다.
한편, 올 연말부터는 농가의 사기진작을 위해 매년 작목반을 구성한 번식·비육농가 중에 종합평가를 해서 우수 농가에 대한 시상을 할 계획이며 안성마춤 한우 자조금을 두당 5∼10만원씩을 조성해 향후 한우산업발전에 재투자하거나 회원들의 노후대책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