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박람회 수상업체들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1.07.11 16:18:05

기사프린트

최우수업체상:
▲에그텍(대표 윤택진)
계란 선별기와 집란기를 생산하는 회사로 중소기업청 중소기업 혁신 개발사업에 참여하여 산·학·연 공동으로 계란선별자동 포장기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확대보급하고 있다. 고가의 수입에 의존하던 양계농가에 염가보급함으로 국제경쟁력 제고에 도움을 주고 있다.

기자재분야 우수기자재 장관상:
▲(주)성광시스템(대표 진은정)
자동급이시스템과 환기시스템을 전시하였으며 25년전부터 축산기자재업계에서 활동하면서 실 경험토대로 신기술 개발과 개선된 제품을 생산공급하면서 자동급이라인의 국내개발 선두업체로 명성을 쌍아가고 있는 업체다.
▲일현환경개발(주)(대표 구흥회)
분뇨처리에 기초가 되는 부상식 고액분리기와 미생물 발효로 악취를 완벽하게 해결한 뇨증발기, 고속발효기를 개발하여 전시하였다. 분뇨에 대한 해결를 위해 국내외적으로 다양한 방법을 도입하였지만 뚜렷한 해결책이 없는 현실에 한획을 그을수 있을 것이다.
▲(주)기영미다스(대표 문진열)
사료자동급여기와 오토플로우 밀킹 시스템과 축열식 심야전기 온수기와 보일러등 축산기자재와 전기열기구를 생산공급하고 있는 업체로 착유기의 국산화와 보급의 활성화로 양축농가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으며 낙농기자재에 대한 국산화 노력을 기울어 왔었다.

우수제품상
▲성일기전(대표 이영윤)
오토휀 및 자동 콘트롤를 전시하였으며 해외에 수출하여 국산 가변휀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업체다. 일본에 작년에 10차에 걸쳐 수출를 하였으며 금년에도 수차례 선적하였고 전시기간에 일본 수입업체에서 방문하여 280대 오더를 받았다.
▲(주)이레(대표 탁동수)
축산기자재는 자가인공수정기와 자동급수기를 생산공급하고 있고 심야보일러와 전기온돌마루를 생산 공급하고 있는 업체로 축산기술연구소에서 기술이전받은 자가인공수정기의 경우 해외에 수출하여 인정을 받고 있다. 한라산급수기로 더알려져 있는 업체이다.
▲천하제일사료(대표 김영옥)
▲지성축산기계(주)(대표 김지상)
공기를 주입하여 축분뇨와 남은음식물를 발효처리 할 수 있는 JS-2000발효기와 와이어에서 탈피하여 라인론끈을 도입하여 사용시간과 고장을 최소화한 스크레퍼와 JS-2000은 깊이 2.4m깊이까지 교반 할 수 있어 좁은 면적과 기온이 낮은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다.
▲중앙바이오텍(대표 김무진)
▲(주)동도바이오텍(대표 김중구)
초음파 육질 진단기, 혈액분석기, 흡입마취기등 84년에 창업하여 수의 축산 외길만 고집해온 업체로 생체 초음파 진단기를 비롯하여 혈액장비, 흡입마취기등 축산 전용장비의 개발은 물론 개발에도 노력을 하고 있다. 차후 생명공학에도 기여할 계획으로 알려지고 있다.
▲다일산업(대표 금재호)
20년의 축산 낙농기자재 개발과 설치 전문업체로 반영구적이고 사용이 간편한 경제적이고 실용적인 축사환경 장비인 다일휀과 자동온도급수기를 개발하여 축산농가에 보급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가변형으로 조절 가능한 제어기도 동시 공급하고 있다.

특별상
▲한일사료공업(주)(대표 차상협)
▲(주)금보시스템(대표 이정열)
자동난상 집란시스템과 급이시스템, 오거급이 시스템, 환기시스템인 대형휀과 라이트트랩, 에어인렛을 전시하였다. 양게자동화 시스템으로 외길를 걷고 있으며 자동난상은 국산화하여 수입대체와 라이트트랩은 수출하여 외화를 획득하는 업체로 세계화로 성장하고 있다.
▲삼우축산영농조합(대표 최우영)
경기도 광주군 초월면에서 영농법인을 운영하고 있는 삼우축산영농법인은 전국 유명 유통회사에서 시판하고 있는 240개란 누가네란을 전시하고 판매를 하여 축산인의 관심과 소비자의 관심을 끌었다. 또한 기계로 계란의 품질검사를 할 수 있는 QCM기계를 전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