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절기 생산성 15% 향상을 위하여!』 이는 (주)선진(대표 남대현)이 여름철 무더위로부터 목장의 귀한 젖소를 지켜준다는 순수한 마음의 서비스로 실시하고 있는 "2001년 썬텍 여름나기 캠페인"의 슬로건이다. 선진이 오는 8월 말까지 이같은 새로운 차원의 이벤트성 캠페인을 갖게 된 것은 가뭄에 이은 게릴라성 폭우 등의 심상치 않은 기후변화로 이미 젖소는 환경 스트레스에 노출되기 시작한데다 장마후의 기온이 불볕더위로 예상됨에 따라 올 여름은 유달리 젖소에 가혹한 스트레스로 작용됨으로써 생산성이 저하될 것이 우려되고 있기 때문. 이에 따라 이 스트레스를 적절히 극복하지 못하게 되면 눈앞의 생산성 저하는 물론 그 후유증으로 인해 상당기간 동안의 생산성 저하로 이어질 수 있어 자칫 그동안 쌓은 공든 탑이 무너지는 식의 목장 전체의 발전보다는 오히려 퇴보할 지도 모르는 공산이 커 이를 사전에 예방해 보겠다는 마음으로 캠페인을 갖게 된 것이다. 선진이 펼치고 있는 특히 이번 캠페인은 젖소의 힘겨운 여름나기에 힘이 되어 주고, 고객 사은의 보답으로 어려움을 같이 극복하자는 취지로 기획된 것으로 그 첫째가 썬텍 여름나기 특별강화사료의 공급서비스. 이 강화사료의 특징은 여름철 건물 섭취량의 저하와 특히 조사료 섭취량의 심한 저하로 유발되는 반추위 상태의 악화를 극복, 섭취량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썬텍의 핵심 기술인 "발효속도"를 조절, 강화했다는데 있다. 또 섭취량 감소 및 배뇨량, 땀 분비 증가로 부족되기 쉬운 미네랄을 강화 처방함으로써 건물 섭취량 및 유량증가를 이루도록 했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이 사료는 오는 8월 말까지 농가의 추가비용 부담없이 종전가격으로 공급된다. 그 두 번째가 각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영업사원, 대리점, 기술지원팀 등의 가용인력 활용의 집중이다. 이들은 효과적이면서 농가에 유익한 방향으로 이루어 내기 위한 활동 아이템을 선정, 노력을 집중하고 있는데 그것이 바로 못쓰는 욕조라든지 냉각기를 활용한 임시 물통을 추가로 설치해 주는 것 등이다. 그 세번째가 여름철에는 무엇보다도 신선하고 깨끗한 물을 충분히 급여해 줘야 하는 것이 포인트인 만큼 수질검사 서비스도 해 주고 있다. 이번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여름나기 캠페인의 기획자인 함규호 축우PM은 『여름철 생산성 저하 문제를 당연시 받아들이는 현상이 있는 것을 우려하면서 극복하고자 의지를 세우고 힘과 지혜를 모으면 능히 극복할 수 있고 그 보상은 상당히 크다』고 강조한다. 함 PM은 특히 『선진의 이번 이벤트는 속된 말로 "생색내기용"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진정 생산성 향상을 위해 사료회사로서 해야 되는 핵심적 역할을 자각하고, 기본에 충실한 활동을 하는 것이 고객에 대한 최선의 예의가 아니겠냐』고 반문한다. 김영란 yrkim@chuksan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