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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계좌정보 해외자동송신서비스 실시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1.08.06 15:4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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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중앙회는 국제교역의 확대에 대비해 고객이 요청하는 예금계좌에 대한 거래내역을 해외의 지정인 또는 법인에게 자동으로 송신해주는 「고객계좌정보 해외자동송신시스템」을 개발, 지난 3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갔다.
고객계좌정보 해외자동송신서비스는 국제금융거래에 사용되는 SWIFT(은행간거래 전용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객이 요청한 계좌의 거래내역등을 고객이 원하는 은행으로 자동으로 보내준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농협의 외환업무수행점포에 고객이 직접 신청하면 되고 한번 신청으로 원하는 기간동안 매일 또는 매주단위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농협은 이번 서비스로 인해 해외에 영업망을 두고 있는 국내법인이 팩스나 인터넷 이메일등을 통해 일일이 송신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 서비스는 앞으로 고객반응에 따라 서비스항목이 추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