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스크레파서 슬러리까지 분리

세진 로라식 벨트형 고액분리기 생산 공급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1.09.05 14:17:52

기사프린트

"분뇨를 정복하는 사람만이 축산업을 정복할 수 있다"
이는 세진특수산업 임문수사장이 갖고 있는 가축분뇨 처리와 관련한 소신이요, 철학이다. 세진특수산업은 이같은 소신과 철학으로 분뇨펌프인 스크류 펌프를 개발해 양축가들로부터 호응을 얻은데 이어 세진 로라식 벨트형 고액분리기를 생산 공급하고 있다.
고액분리기는 액비저장에서 고형분을 제거하여 발효촉진으로, 해양투기시나 종합처리장에서 배출량 감소 및 SS와 BOD감소로 발효시 수분조절재 절감으로 인식되어 설치농가가 늘고 있으면서 세진특수산업에서는 스크류펌프와 하나로펌프에 이어 고액분리기 공급을 본격화 했다.
특징으로는 고액분리의 물성이 커 스크레파에서 슬러리분뇨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고형분내 수분 함수율이 적어 고액분리후 고형분의 자체발효가 가능해 톱밥과 왕겨의 사용량을 절감 할 수 있고 액비는 저장액비를 하거나 발효상내 온도상승시 살포하여 증발처리 하거나 해양투기와 종합처리장시 농도를 낮추고 량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고농도부터 저농도까지 폭넓게 대응할 수 있으며 간단한 구조로 설게되어 고장율이 적고 전체 스테인레스로 제작되어 내구성이 높은 것이 장점이다.
고액분리후 재차 분리시 SS농도 4만3천에서 2차 2만3천, 3차 1천으로 나타내며 BOD 1만7천에서 1만4천, 2천으로 농도를 낮출 수 있으며 1대로 오니처리까지 가능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리는 벨트가 회전하면서 벨트내 낙하돤 분뇨를 로라로 압착하여 고형분과 액비를 분리하면서 고형분은 배출되고 액비는 미세한 벨트망사이를 통과하여 집수조로 집결시키는 방법으로 시간당 2-6톤의 량을 처리한다.
크기는 폭 1200, 높이 1500, 길이 1430(M/M)이며 세진스크류펌프와 연계하여 셋트로 농장에 공급 할 계획이다. <박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