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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육점을 위한 양념육 제조이론 출간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1.09.17 10:4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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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육점을 위한 양념육 제조이론에 대한 전문서적인 "식육점을 위한 양념육 제조이론"이 식육업계 전문언론인 미트저널사에 의해 출간됐다.
이 책은 그동안의 단순가공판매를 벗어나 보다 다양한 상품전개를 통해 매출향상을 꾀할 수 있는 방안으로서의 양념육에 대해 집대성한 이론서이다. 특히 양념육시장 현황 및 주요 양념육 배합비, 소스 활용법, 기구 및 식재료, 양념육을 제조하기 위한 기초로서의 조리상식, 축종별 요리상식 등이 폭넓게 게재돼 있다.
이책의 구성은 제1부 제 1장에 미트델리카 도입의 필요성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데 식육점을 위한 미트델리카와 식육매장의 다양한 변화를 주어야 하며 델리카 제품은 수제품이란 인식을 심어주고 요리 재료로서의 고기를 팔기보다는 요리를 파는 점포라는 개념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고 있다.
제2장인 미트델리카에 임하는 기본적인 자세에서는 배합비 관리는 기본이며 이는 주인이 직접관리하고 개발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제 3장 미트델리카의 상품구성에서는 자기만의 맛을 살려 다양하게 하대 팔리는 상품과 팔리지 않는 상품에 대해 논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제4장 미트델리카를 위한 점포구성에서는 입지조건과 미트 델리카를 위한 작업공간의 크기, 소형매장과 중형매장의 작업공간 차이, 새로운 매장형태로서 복합매장의 도입, 매장구성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내용을 기술해 놓고 있다.
제5장 미트델리카에 필요한 기구 및 식재료에서는 미트델리카를 위한 기구와 소스 등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으며 제6장 미트델리카 판촉 포인트에서는 고품질의 델리카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전략과 계절감 있고 행사에 따른 상품 구색을 갖추는 요령 맛의 균일화 요령, 포장방법, 소비자가 원하는 시간에 제품판매 요령, 시간제 할인판매,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20% 주력상품 개발, 다양한 판촉행사와 시식판매, 광고전단지 활용 요령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제7장 다짐육의 중요성에서는 항상 기계가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도록 하는 방법과 온도관리, 살코지 적육율 혼합계산방법, 다짐육의 안전성을 유지하는 방법 등을 담고 있다.
제2부 조리의 의의에서는 △제1장 육류의 조리, △제2장 원재료 처리, △제3장 축종별 요리기초, △제4장 식육의 가열과 영양성분의 변화, △제5장 고기를 부드럽고 연하게 만드는 방법, △제6장 냉동육의 조리 및 취급요령, △제7장 수입육의 취급 △제8장 구이용 조리 방법 △제9장 튀김용 조리 예 △제10장 불고기와 야키니쿠 등을 담고 있다.
책의 목차구성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미트저널 홈페이지(http://www.meat.co.kr)에 접속하면 보다 자세히 알 수 있다.
페이지:1백94
가격:1만5천원
문의:(02)489-0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