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농수산TV, PB김치냉장고 판매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1.09.19 13:00:40

기사프린트

식품전문 홈쇼핑 채널인 농수산TV(대표이사 회장 이길재)가 홈쇼핑 업체로는 처음으로 김치냉장고를 PB(자사브랜드) 상품으로 개발해 판매에 들어갔다.
농수산TV에 따르면 김치냉장고 제조 업체인 (주)해피라인과 함께 1백75리터 용량의 보관전용 김치냉장고를 개발, 지난 3일부터 판매에 들어간 결과 보름 동안 1천5백여대가 팔려나가는 등 기대 이상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농수산TV 김치냉장고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대당 가격이 69만천원으로 동일 규격의 유명브랜드 제품보다 30~40% 싼 보급형 제품이기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다.
특히 냉장·냉동 보관 전용으로 기존제품이 갖고 있던 인위적 숙성기능을 없애는 대신 자연 숙성기능을 강화해 김치 보관기간을 4개월 이상으로 늘렸으며 냉동기능을 강화해 육류 등을 쉽게 보관할 수 있게 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농수산TV가 김치냉장고를 PB상품으로 개발한 것은 이 회사가 전개하고 있는 생산자-유통업체-가정으로 연결되는 콜드 체인 시스템 구축의 일환으로 얼마전 국제식품규격위원회(CODEX)에서 김치가 국제공인식품으로 승인받아 김치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보다 높아진 시점에서, 저가형 김치냉장고 보급이 김치 수요 확대로 이어질 수 있다는 판단에서이다.
한편 농수산TV는 현재 하루 24시간 방송 중(생방송, 재방송) 80%를 농수산 식품으로, 나머지 20%를 기타 생활용품으로 편성해 내보내고 있다.<신상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