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다운자동급이기 인기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1.09.19 14:15:28

기사프린트

제품 개발 공급에 있어서 영업보다 개발로 앞서가고 있는 다운전자(대표 최영경)는 한우 고급육과 비육전용 사료 급여기 개발과 자동급이기 개발로 인기를 얻고 있다.
다운 자동급이기는 그간 수입에 의존해오던 제품을 국산화에 성공하면서 수입대체 및 수출가능성이 커 부가가치 창출에 일조를 하고 있다.
이미 사용해오던 목장에서 제품에 대한 호응도가 높아 주문량이 늘고 있다. 소목에 센서 발신기를 부착하여 착유시 컴퓨터로 개체를 감지하여 각개체별 산유량과 체중에 의한 적정량의 사료가 자동으로 공급하여 사료비를 최소화하고 생산량을 증대시키는 작용을 한다.
사료 급여조는 2.0T 아연도금 철판에 KS백관 파이프를 사용하여 강한 구조물로 유지토록하고 사료조 바닥에는 스테인레스로 급여기의 수명을 극대화하고, 목걸이는 세계공통 통신규약의 제품으로 TI사의 칩을 이용하여 안전성에 염두에 두고 개발한 제품으로 외부 돌출부분이 없어 파손을 최소화하였다.
사료이송 콘트롤은 정전용량형 센서 채용으로 완벽성을 추구하고 이상시 자동 경보를 하도록 하였으며, 게이트 콘트롤러는 안전장치를 제어하는 소형 컴퓨터 장착으로 견고하면서 사용이 쉽게 설계 제작하였다. 또한 도식과 유방염, 유산, 비육율 저하, 섭취불량을 해결하여 2년이상 현장검증으로 성능이 입증되었다.
기기의 특성은 외국 기술과 국내 기술를 적절히 조화시켜 성능과 기능을 향상시켰고, 우리 체형에 맞도록 제작하고 프로그램 개발로 한국적 제품에 손색이 없도록 하였다. 컴퓨터 1대로 1천두까지 관리 가능하며 악천후에 기기를 보호하는 보호회로 내장과 정전에 의한 피해요인을 제거하였다.
특히 밀크메타에 의한 산유량을 체크하여 알려주고 우유의 전도도 감지기를 설치되어 유방염의 증상이 발생되면 호출기능으로 관리자를 호출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유량과 체중개량에 의한 비례적 계산으로 사료량을 자동 설정할 수 있도록 사양가 중심의 편리성과 사양관리가 가능토록 하였으며 게이트내 안정장치로 소가 게이트내에서 억류하는 현상을 해소하였다.
최영경사장은“자동급이기 설치시 제한급이로 수태율 향상을 부가적으로 얻을 수 있으며 사료비용 절감과 유량증가와 그룹별 개체별 관리를 쉽게 할 수 있으며 한번에 3종류의 사료를 혼합 급이 할 수 있다”고 밝히고“개체별 1주 단위, 1개월 단위로 데이터화가 가능하다”고 피력하였다. <박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