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현장에서 만난사람/ 이문학조합장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1.09.19 14:57:46

기사프린트

『도내 우수한우를 선발해 강원형 한우 생산기반을 조성함은 물론 축산인의 화합과 정보교환의 장소가 될것입니다.』
이번 강원도 한우경진대회를 주관한 양구축협 이문학조합장은 한우경진대회를 통해 한우산업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강원청정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데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세계화·국제화시대 세계 축산물과의 경쟁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한우고기의 품질을 높이는 일이라 생각한다는 이조합장은 하루속히 한우산업의 계열화를 통한 고품질의 한우고기를 생산,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얻은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조합장은 경진대회가 우수소를 선발하여 강원형 한우 기본소로 육성해 강원형 한우 생산기반 확충 여건을 조성하고 독자적인 한우계통을 유지해 청정지역인 강원한우를 널리 알림은 물론 이를 통한 강원 한우의 우수성을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는 일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또한 지방자치단체는 지역축협들을 내세워 지역내 축산물 유통사업을 활성화시켜 우리 한우고기가 믿고 찾을 수 있도록 하고 특히 한우전문 판매장을 많이 설치해 소비자 곁으로 좀더 다가가는 일도 한우산업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아무쪼록 이조합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우수한 소를 선발해 이를 바탕으로 우리 한우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이 되었으면 한다고 다시한번 강조했다.<김길호>